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 '쇼핑하우' 모바일 개편…맞춤형 검색·랭킹 제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쇼핑하우, 이용자 관심사 기반 맞춤형 검색 제공
브랜드, 가격, 가격별 랭킹 코너 신설

카카오, '쇼핑하우' 모바일 개편…맞춤형 검색·랭킹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 '쇼핑하우'가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개편해 새로운 모습으로 이용자들과 만난다.

28일 카카오 는 쇼핑하우의 모바일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쇼핑하우는 상품 최저가 검색, 인기 상품을 추천하는 온라인 쇼핑 중개 서비스다. 오픈마켓과 백화점, 소셜쇼핑과 소호몰 2만여 곳이 입점해있고 2억여가지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개편된 쇼핑하우 모바일 웹 홈 화면에서는 트렌디한 인기 상품과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신설된 '랭킹' 코너에서는 이용자들이 쇼핑하우에서 자주 찾아보는 대중적인 추천 상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새롭게 바뀐 쇼핑하우 모바일웹 홈 화면에서는 쇼핑을 탐색하는 동선이 한결 편리해졌다.

모바일 홈에서는 ▲기획전 ▲랭킹 ▲트렌드 ▲핫딜 등 각 쇼핑 코너들의 인기 상품을 볼 수 있다. 최근 쇼핑 트렌드를 확인하고 할인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이용자들이 많이 클릭한 선호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쇼핑하우는 개개인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자의 최근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 키워드와 관련 상품, 연관 검색어 등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가방’을 검색하면 가방 관련 상품 검색 결과와 함께 인기 가방 브랜드 상품과 다른 이용자들이 많이 클릭한 가격대의 가방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다른 이용자들이 어떤 브랜드와 가격대를 선호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랭킹 코너도 신설됐다. 브랜드, 쇼핑몰, 가격 등을 기준으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 상품을 랭킹 순으로 노출시켜 쇼핑 트렌드를 읽을 수 있다. 모바일 유저들이 인기 상품을 위주로 상품을 검색한다는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이용자 클릭수를 기반으로 다양한 랭킹 데이터를 구축했다.

문규동 카카오 뉴커머스팀장은 “개인 맞춤형 추천 상품과 대중들의 선호 상품을 다양하게 보여줌으로써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와 이용자 니즈에 발 맞추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개편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