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스와로브스키 매장 갑질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백화점 일부 브랜드의 수선정책에 대한 네티즌들의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법무법인과 사실관계 검토 중이라는 스와로브스키 측에 한 네티즌은 "무상수리 기준이 뭐냐"며 불만을 표시했다. "항의하면 되고, 좋게 말하면 안되고. 이게 근본 원인 중 하나 아니냐"며 백화점이 갑질 고객을 양성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백화점의 이런 '고객 달래기'는 이미 어제오늘의 일이 아닌 상황. 지난 해 12월 있었던 '백화점 갑질 모녀 사건' 역시 이와 유사한 사건이다. 그러나 서비스 경쟁을 해야하는 업종의 경우 직원들이 악성소비자의 환불, 무상수리 등 과도한 요구나 폭언, 폭행, 기물파손 등을 모두 감당하며 감정노동에 시달리고 있다.
끊이지 않는 고객 갑질 논란에 한 시사 프로그램은 "직원에게 무조건적인 인내와 수용만을 강요할 것이 아니라 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