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서 자란 해남벼“수확체험 신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지역 학교에 설치한 체험포의 해남 벼를 학생들이 직접 수확하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부산지역 학교에 설치한 체험포의 해남 벼를 학생들이 직접 수확하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해남군, 부산 초중고 체험포 벼수확 및 우리밀 파종체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부산지역 학교에 설치한 체험포의 해남 벼를 학생들이 직접 수확하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16일 연제구 소재 4개 초 ? 중학교에 설치된 체험포의 벼 수확 행사를 가졌다.

이위준 연제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해당 학교 학생들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직접 재배한 벼를 베어보고, 홀태를 이용한 전통방식으로 탈곡 후 도정기에 넣어 친환경 쌀이 생산되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시간이 됐다.

전남지역 최초로 부산에 친환경 쌀을 공급하고 있는 해남은 지난 6월 부산 연제구 동명초등학교 등 4개 학교에 대형 고무통을 이용한 벼 체험포를 설치, 직접 모를 심고 우렁이를 넣어 친환경 벼 재배 체험포를 설치했다.
체험포는 벼가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고, 우렁이 농법 등 친환경 농업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학교급식의 친환경 쌀 확대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설치됐다.
부산지역 학교에 설치한 체험포의 해남 벼를 학생들이 직접 수확하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부산지역 학교에 설치한 체험포의 해남 벼를 학생들이 직접 수확하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원본보기 아이콘

벼를 수확한 고무통에는 우리밀, 귀리, 보리 등 겨울 작물을 심어 친환경 쌀과 우리 밀 등 우리농산물에 대한 관심과 농촌사랑을 일깨워주는 지속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서울소재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확체험을 실시할 계획으로, 아울러 도시학생 ? 학부모를 초청해 농촌체험행사를 가지는 등 친환경 쌀의 도시권 학교급식 공급 확대를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해남군은 올해 땅끝황토친환경영농의 ‘땅끝에서 보냅니다’쌀이 부산 연제구 소재 22개 초중학교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약 200톤의 친환경 쌀을 공급하고 있으며, 인수영농이 서울 노원구와 연간 170톤 규모의 친환경 쌀을 공급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