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초저가폰 성능 UP"…삼성, 印서 Z3 발표 '15만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삼성전자가 14일(현지시간) 인도 구르가온에서 타이젠 기반 스마트폰 신제품 '삼성 Z3'를 발표했다. 삼성 Z3는 HD 슈퍼 아몰레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등 강화된 성능과 현지 소비자를 위한 지역 특화 기능을 겸비한 제품이다.

삼성전자가 14일(현지시간) 인도 구르가온에서 타이젠 기반 스마트폰 신제품 '삼성 Z3'를 발표했다. 삼성 Z3는 HD 슈퍼 아몰레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등 강화된 성능과 현지 소비자를 위한 지역 특화 기능을 겸비한 제품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Z1' 성공적 출시 이어 타이젠폰 신제품 Z3 인도서 공개
HD 슈퍼 아몰레드,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탑재…"현지 특화 기능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14일(현지시간) 인도 구르가온에서 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타이젠 기반 스마트폰 신제품 '삼성 Z3'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올 초 출시한 '삼성 Z1'가 인도, 방글라데시 등 신흥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두 번째 타이젠 스마트폰 삼성 Z3를 선보이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9만원대에 선보인 전작에 이어 '초저가 정책'을 이어간다. 삼성 Z3의 가격은 8490루피(약 15만원)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Z 시리즈'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한 '기어 S2'를 비롯해 타이젠 기반의 웨어러블(착용형) 기기도 잇따라 내놓는 등 타이젠 생태계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 Z3는 5.0형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후면 8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해 보다 선명한 화질과 촬영 기능을 제공하는 등 성능을 강화했다.
얼굴을 인식해 사진을 찍어주는 '자동 셀피', 사진을 자동 보정해 피부를 깨끗하게 표현하는 '뷰티 페이스', 여러 명이 단체 셀피를 찍을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최대 120도까지 담을 수 있는 '와이드 셀피' 등 다양한 전면 카메라 기능도 지원한다.

특히 삼성 Z3는 소비자들이 현지의 다양한 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특화 기능을 겸비했다.

인도 시장에 특화된 '마이 갤럭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패션, 영화, 여행 등 소비자가 자주 이용하는 분야의 현지 특가 판매 정보, 온라인 쇼핑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인기 음악 서비스인 '믹스 라디오'를 통해 13가지 장르의 인도 음악 등 3500만 곡 이상의 음악 스트리밍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삼성 Z3는 2600밀리암페어아워(mA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배터리 잔량이 10%인 상황에서도 최대 3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울트라 파워 세이빙 모드', 데이터 압축과 향상된 데이터 관리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는 '울트라 데이터 세이빙 모드'도 제공한다.

삼성 Z3는 골드, 블랙, 실버 등 3가지 색상으로 인도에서 오는 21일 출시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