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인천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박완수 인천공항공사 사장(사진 왼쪽에서 4번째)과 버스운송업체 7개사 대표자들이 인천공항 노선버스 서비스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일 인천공항을 오가는 전국의 공항리무진버스 업체와 이용객 편의 증진 및 종사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식은 박완수 인천공항공사 사장과 ㈜공항리무진, ㈜경기·대원고속 등 버스 운송업체 7개사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오후 인천공항공사 청사에서 진행됐다.
하지만 인천공항은 서비스 품질에 대해 이용객들의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업무협약에 나섰다.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노선버스 전 종사자에 대한 서비스 실명제를 시행하고, 서비스가 우수한 업체와 직원에게는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또한 인천공항 노선버스 종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처우개선을 위해 샤워실, 수면실 등 휴게시설을 확충하고, 버스기사 식당의 식사 품질도 한층 높인다.
박완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지난 5월 공사와 버스사업자 대표들의 간담회 이후 서비스 개선을 적극 추진한 결과, 버스와 관련한 고객 불만 접수가 30% 줄어드는 성과를 거뒀다"며 "지방여객과 지방을 찾은 외국인이 인천공항에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종합적이고 혁신적인 대책을 수립해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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