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 첫 '빅데이터 전문인력' 197명 배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경필 경기지사가 26일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열린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지사가 26일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열린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데이터 산업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추진한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사업이 첫 번째 결실을 맺었다.

경기도는 26일 수원 인계동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경기도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갖고 빅데이터 분석과정 72명, 기술과정 125명 등 총 197명의 빅데이터 예비 전문가를 배출했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보석 같은 데이터들이 세상에 널려있는데 이 데이터에서 귀중한 의미를 뽑아내는 작업은 사실 쉽지 않지만 뽑아내기만 하면 보석이 될 것"이라며 빅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최근 인기를 끈 과자 브랜드을 예로 들면서 "이 브랜드를 만든 사람은 디자인 전공 교수의 지원을 받은 대학생이었다"면서 "경기도가 빅데이터와 관련된 여러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 여러분도 도전했으면 한다. 세상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아이디어를 주면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세계의 스탠더드로 수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격려했다.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지난 6월22일부터 8월 25일까지 총 10주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중심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 ▲빅데이터 기술과 프로그래밍 중심의 '빅데이터 기술 전문가 과정' 등 2개 분야로 나눠 운영됐다.
도는 교육장별로 3~4명씩 총 30여명의 현장 전문가를 강사로 활용해 현업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최대 7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수료생들은 대학원 4학기 분량인 총 400시간 동안의 교육과정을 뜨거운 열정으로 소화했다.

경기도는 158개 기업으로 구성된 한국DB산업협의회와 연계해 우수한 실력을 갖춘 수료생들이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가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이 26일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수료식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기도가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빅데이터 전문가 양성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이 26일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열린 수료식 후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성호 도 빅데이터담당관은 "2018년까지 1000명의 빅데이터 전문인력을 양성해 판교 테크노밸리를 비롯한 데이터 산업현장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이날 수료식 후 7개 교육장별로 예선을 거쳐 엄선된 대표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오디션을 개최했다. 또 바르셀로나 사격부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에서 IT기업 대표로 변신한 이은철씨가 나와 '꿈을 향해 쏘다'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