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한국야구르트와 함께 ‘메치니코프’ 단독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건강에 대한 관심 높아지며 발효유 매출 15% 성장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편의점 CU(씨유)는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장수식품인 요구르트(발효유)를 가공한 ‘메치니코프(180㎖, 1800원)’를 27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CU에서 독점 판매 되는 메치니코프는 1㎖당 1억 마리 상당의 코카서스 발효유 유산균을 포함하고 있으며, 한국인이 선호하는 ‘플레인치즈맛’과 인기 상품인 ‘베리믹스맛’ 2종으로 출시된다.

특히, 플레인치즈맛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맛이며, 두 가지 맛 모두 경쟁 상품 대비 원유함량을 약 20% 늘렸다.

또한, 기존의 병 모양 패키지와 달리 최근 선호도가 높은 빨대가 달린 컵 타입으로 디자인해 간편하게 휴대하며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CU에서 올해 상반기 발효유 매출은 작년 동기간 대비 약 15% 상승했고, 그 중 음용 편의성이 높은 컵타입 발효유 매출이 40% 이상의 상승폭을 보였다.

정승욱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최근 발효유 시장이 크게 성장함에 따라 한국야구르트의 인기 발효유인 메치니코프를 CU에서 단독 판매하게 됐다”며 “늘 새로움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CU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