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최근 차별화되고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렌즈가 등장하고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짐에 따라 인경렌즈제조사들이 특정 기능을 부각한 브랜드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자사 고유의 기능성렌즈 브랜드를 알려 직접 선택할 수 있게 유도하고 있는 것이다.
이 제품은 브랜드 이름 그대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자외선의 최고 파장대인 400나노미터까지 99.9%이상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하는 기능이 있는 렌즈이다. 종전 시중에 나와있는 렌즈들은 360~380나노미터까지만 완벽 차단하고 400나노미터에서는 80%정도만 막을 수 있다.
올 초 내놓은 케미퍼펙트UV 투명렌즈의 고객 호응도가 높아지면서 지난 6월에는 선글라스용, 렌즈, 7월에는 누진다초점렌즈용 케미퍼펙트UV 브랜드로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였다.
데코비젼은 청소년용 렌즈 니덱 SMART-V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사용 빈도가 높은 청소년들의 근시를 완화하고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기능성 렌즈로 스마트를 붙여 니덱 SMART-V 브랜드로 이름을 지었다.
칼자이스비전코리아는 개인별 동공크기를 반영한 운전용 렌즈 '자이스 드라이브세이프 렌즈'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운전자의 차량 운전중에 눈부심을 완화시켜주어 편안한 시야감을 제공해 안전 운전을 돕는 렌즈다.
안경렌즈업체의 한 관계자는 “자사 렌즈의 고유 기능을 강조한 브랜드를 도입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제품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고 브랜드 인지도도 높아져 직접 렌즈를 선택하는 구매 형태로 점차 바뀌어 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