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 '즐거운동행' 연 매출 600억 대형브랜드로 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 CJ제일제당 이 업계 최초 상생 브랜드로 선보인 '즐거운 동행'이 연 매출 600억원대 대형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즐거운 동행이 발굴해 키운 중소 협력업체 제품(떡볶이) 밀당의 고수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한 창조경제 데모데이에서 식품업계 대·중소기업 상생 모범사례이자 창조경제 우수사례로 조명 받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10일 "상생브랜드 즐거운 동행이 올해 65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는 지난해 매출 대비 32%가량 급증한 것으로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협력으로 수백억원 매출의 대형 브랜드를 키워낼 수 있다는 사례를 제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즐거운 동행은 중소기업에 대기업의 연구개발(R&D), 영업, 마케팅 등 품질 및 판매향상을 위한 기술과 유통망을 지원하는 CJ제일제당의 대표 상생 프로그램으로 이재현 회장이 강조하는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철학이 그대로 담겨 있다. 일방적인 지원이 아니라, 중소기업의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끌어올려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더 나은 제품을, 중소기업에는 매출 증대를 가져다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말 CJ제일제당과 경상북도 경주 소재 떡류 전문기업인 미정이 함께 선보인 떡볶이 제품 밀당의 고수는 즐거운 동행 출범 이후 최고의 히트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미정은 CJ제일제당에 10여 년간 떡, 면, 사리 등을 공급하던 협력사로 오랜 기간 떡류를 생산해온 노하우를 토대로 떡볶이 제품 개발에 나섰지만 자체 브랜드 인지도가 낮고 소스 개발 기술이 부족해 제품 출시에 어려움을 겪었다. CJ제일제당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소스 개발을 지원하는 한편 밀고 당기는 맛(밀당)이라는 키워드 중심 마케팅을 지원하면서 출시하자마자 소비자들의 즉각적인 호응을 얻었다.

현재 밀당의 고수 떡볶이 3종은 CJ제일제당 유통망을 통해 전국에 유통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이 늘면서 올해 10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석환 CJ제일제당 CSV경영팀장은 "2020년까지 즐거운 동행을 연 매출 1000억원을 올리는 메가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