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OTRA, 뉴욕 맨해튼서 '2015 뉴욕한국섬유전'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캘빈클라인, 토리버치 등 글로벌 브랜드 관계자 등 1,000여 명 방문

KOTRA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섬유산업연합회와 공동으로 15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뉴욕 맨해튼의 메트로폴리탄 파빌리온 전시장에서 '2015 뉴욕한국섬유전'을 개최했다.

KOTRA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섬유산업연합회와 공동으로 15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뉴욕 맨해튼의 메트로폴리탄 파빌리온 전시장에서 '2015 뉴욕한국섬유전'을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KOTRA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섬유산업연합회와 공동으로 15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뉴욕 맨해튼의 메트로폴리탄 파빌리온 전시장에서 '2015 뉴욕한국섬유전(Korean Preview in New York 2015/이하 KPNY)'을 개최했다.

미국에서는 매년 다양한 섬유전시회가 열리지만, 한국 섬유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부각시켜 줄 수 있는 전시회는 KPNY가 유일하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정상급 원단과 섬유 원부자재 기업 59개사가 참가해 우리 원단과 기술력을 뉴요커들에게 선보였다. 특히, 우리 기업들은 ▲중저가의 중국산과 고가의 선진국 제품 간의 틈새시장을 겨냥한 차별화된 소재 ▲유럽산 제품과 경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소재 ▲최근 소비자 수요에 맞춘 친환경, 테크니컬, 웰빙 소재 섬유를 중심으로 선보였다.

전시에는 랄프로렌, 캘빈클라인, DKNY,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토리버치 등 명품 브랜드와 삭스 피프스 애비뉴, 노트스톰, 메이시스 등 유명 백화점의 관계자, 매트 텍스타일, 스판덱스 하우스 등 대형 섬유 유통기업 관계자 약 1000여 명의 바이어 및 디자이너들이 대거 참가했다.

매년 전시회를 방문하는 글로벌 퍼체이싱 컴퍼니스의 메르세데스 곤잘레스 사장은 "고가의 명품 브랜드에서는 저가의 중국 및 동남아 제품보다 월등히 높은 품질의 한국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며 "최근에는 유럽산 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비슷한 품질의 제품을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인식도 자리 잡는 추세"라고 말했다.
뉴욕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웨더프루프의 자매 브랜드인 32디그리스의 저스틴 최 디자인 디렉터는 "이곳의 디자이더들은 한국산 원단의 품질에 대해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고급품 수요가 급격히 확대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국내 섬유기업들이 적극적이고 발 빠르게 대응한다면 뉴욕 시장 진출에 승산이 있다"고 말했다.

KOTRA는 이번 전시회와 함께 '십이지신(十二支神)'을 주제로 국내 우수 원단을 활용한 디자인 작품 등을 전시하는 트렌드 포럼관을 운영했다. 이번 포럼관은 토리버치, 랄프로렌, 마크제이콥스 등 다수의 유명 브랜드 등에서 활동 중인 한인 디자이너들의 모임 'D2'와 협력으로 추진됐다. 포럼관은 새로운 영감을 찾고 있는 뉴욕의 패션업계 종사자들에게 우리 문화와 원단이 뉴욕의 시각과 결합해 최신 패션 트랜드로 재탄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수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미국 시장에서 중국산 중저가 원단의 품질경쟁력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우리만의 차별화와 프리미엄화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KOTRA는 우리 기업들의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과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