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레콤 이 15일 중국에서 개막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상하이 2015'를 계기로 중국 진출을 구체화하고 있다.
이날 SK텔레콤은 자사의 라이프웨어 패밀리 브랜드 'UO(United Object)'를 중국에 상표출원하고, 대형 유통회사와 제품의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중국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중국 내 애플 프리미엄 유통사인 '드래곤스타'와 매장내 UO스마트빔 전시 및 판매 대행을 주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드래곤스타는 중국 내 인지도가 높고,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어 스마트빔의 중국내 인지도 및 선호도를 제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SK텔레콤은 '중국전자상회'와의 포괄적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도 체결하고 UO 브랜드 제품의 마케팅 지원 및 홍보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중국전자상회는 1988년 설립된 중국 정부 공업정보화부 산하의 전자제조회사 및 유통회사의 연합 단체다. 중국 내 전자제조사 및 유통회사 4000개사가 활동하고 있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사업본부장은 "아시아 최대 시장인 중국에 라이프웨어 제품의 진출이 성과를 창출하기 시작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미국, 유럽 등 세계 진출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4월 기자간담회에서 IoT 플랫폼을 비롯한 차세대 플랫폼 혁신을 선언한 바 있으며, 이후 UO브랜드를 론칭하고, UO스마트빔 레이저, UO링키지, UO스마트빔2 등 신제품을 잇달아 발표하는 등 라이프웨어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는 중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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