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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라이프웨어 브랜드 'UO' 중국 진출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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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SK텔레콤 이 15일 중국에서 개막한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상하이 2015'를 계기로 중국 진출을 구체화하고 있다.

이날 SK텔레콤은 자사의 라이프웨어 패밀리 브랜드 'UO(United Object)'를 중국에 상표출원하고, 대형 유통회사와 제품의 판매 대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중국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UO의 중국 브랜드명은 리앤요우(?尤, lian you)로 '특이한 결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SK텔레콤은 출원된 상표를 활용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중국 내 애플 프리미엄 유통사인 '드래곤스타'와 매장내 UO스마트빔 전시 및 판매 대행을 주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드래곤스타는 중국 내 인지도가 높고,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어 스마트빔의 중국내 인지도 및 선호도를 제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SK텔레콤은 '중국전자상회'와의 포괄적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도 체결하고 UO 브랜드 제품의 마케팅 지원 및 홍보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중국전자상회는 1988년 설립된 중국 정부 공업정보화부 산하의 전자제조회사 및 유통회사의 연합 단체다. 중국 내 전자제조사 및 유통회사 4000개사가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차이나텔레콤 자유무역지구분소와 UO브랜드 제품의 중국 내 공동 마케팅을 포함한 포괄적 협력 방안도 협의했다. 차이나텔레콤 자유무역지구분소는 차이나텔레콤의 국제 업무에 특화된 사무소로, SK텔레콤은 한중 FTA로 통신분야의 협력이 가능해진 이후 중국의 통신사와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 중이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사업본부장은 "아시아 최대 시장인 중국에 라이프웨어 제품의 진출이 성과를 창출하기 시작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미국, 유럽 등 세계 진출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지난 4월 기자간담회에서 IoT 플랫폼을 비롯한 차세대 플랫폼 혁신을 선언한 바 있으며, 이후 UO브랜드를 론칭하고, UO스마트빔 레이저, UO링키지, UO스마트빔2 등 신제품을 잇달아 발표하는 등 라이프웨어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는 중이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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