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메르스 사태] 문재인 대표, “책임규명 분명히 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산시보건소 찾아 대응현황 파악, “119번 환자 조치, 정부가 우왕좌왕 무능한 모습 보여 줬다”…복기왕 아산시장, “중앙정부 매뉴얼 허점 많다. 시·군에 권한 더 많이 줄 필요 있어”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메르스 사태’에 대해 정부의 책임을 분명히 가릴 뜻임을 내비췄다.

문 대표는 15일 오후 아산시보건소를 찾아 아산시의 메르스 대응현황 파악과 직원격려, 애로사항·제도개선 사항을 들은 뒤 “지금은 초당적으로 협력하지만 메르스 상황이 끝나면 책임규명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119번 환자를 조치한 것을 보면 정부가 우왕좌왕하며 무능한 모습을 보여줬다”고 지적했다.

문 대표는 “아산시가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대응체계를 마련한 것으로 안다”며 “잘 해왔지만 안심할 단계는 아니므로 긴장을 늦추지 말고 마지막까지 메르스가 번지지 않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자리에서 복기왕 아산시장은 “구제역 등 가축에 대한 바이러스 발생 때 격리조치 후 조사를 한다. 중앙지침으로 못하게 해 24시간 아무 조치를 못했다”며 “중앙정부 지침과 매뉴얼에 허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복 시장은 “따라서 각 시·군에 권한을 더 줘 지방자치단체에서 시급한 문제를 먼저 나서서 풀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천안 단국대병원은 국가지정병원으로 메르스 확진자를 격리수용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외래환자가 크게 줄어드는 등의 문제와 격리자가 직장에 못 가는데 공가처리가 안 된다. 국가차원에서 손실분 보상과 격리자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복 시장은 문 대표에게 아산시의 메르스 진행경과와 주요 조치사항을 보고했다. 특히 119번 확진자 판정 앞뒤로 한 조치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15일 현재 메르스 관리현황을 보고했다. 그는 조치계획과 시민들의 불안감 없애기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등도 설명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