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지웰마인드, 직영 심리상담센터 '마음산책공간 휴'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지웰마인드, 직영 심리상담센터 '마음산책공간 휴' 오픈

이지웰마인드, 직영 심리상담센터 '마음산책공간 휴'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현대이지웰 관계회사인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웰마인드는 직장인을 비롯한 일반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직영 심리상담센터 ‘마음산책공간 휴(休)’ 1호점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0일 오픈하는 마음산책공간 휴센터(이하 휴센터)는 ‘누구나 산책처럼 편안히 다녀갈 수 있는 공간’이라는 컨셉의 오프라인 심리상담센터다.
1호점은 이지웰페어 본사 건물이 위치한 서울 구로구 코오롱싸이언스밸리 1차 빌딩 4층에 개설했다.

휴센터에서는 직무 및 일상생활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인을 비롯해 5세 이상의 아동부터 성인에 이르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전문 심리상담사들이 다양한 종류의 심리검사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휴센터는 심리상담의 문턱을 낮춤으로써 일반인들이 심각한 심리적 문제뿐 아니라 가벼운 고민에 대해서도 쉽고 간편하게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 폭넓은 상담주제에 대해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치료서비스도 제공한다.

직장인과 성인들이 겪고 있는 스트레스, 대인관계문제, 정서문제(불안, 우울, 분노조절 등)에 대한 개인상담은 물론, 아동이나 청소년을 위한 놀이·미술치료, 가족간 이해를 돕고 갈등을 완화시키는 가족상담 등을 실시한다.

휴센터는 전문 상담인력이 상주해 체계적인 심리상담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효과적인 상담치료를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의료진과 협업한다. 이와 함께 전문가 교육, 사례연구, 슈퍼비전 등 상담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과 시스템도 갖출 방침이다.
이지웰마인드는 휴센터를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사업의 거점센터로 육성하기 위한 상담시스템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실질적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의 구심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보다 전문화된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상담수준 향상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경쟁사 대비 서비스의 질와 연속성, 집중도 부분을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휴센터는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하며 상담을 원하는 개인 및 기업은 전화(02-6909-4455) 또는 직접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지웰페어는 멘탈헬스케어 분야가 복지서비스의 핵심영역임을 파악하고 이지웰마인드를 통해 이번 직영 심리상담센터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직장인과 일반인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판단해 멘탈헬스케어 사업을 올해 주력사업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 1000여개 고객사에 대한 1차 영업을 진행한다. 니즈가 있는 기업, 정부기관, 지자체 등으로 영업범위를 넓혀 갈 예정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는 1호점이 위치한 구로구 지역주민들을 우선으로 다양한 홍보물 배포와 함께 심리검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역사회 정신보건센터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한 후 서울 경기 지역 일반인들로 홍보대상을 확대키로 했다.

이지웰마인드는 이번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직영 심리상담센터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대상을 특화해 전국단위로 아동발달센터 형태의 상담소도 구축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센터 설립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담전문가 대상 상담센터 프랜차이즈 사업까지 영역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강민재 이지웰마인드 이사는 “멘탈헬스케어 사업은 복지서비스 전문성과 사업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기업 경영활동을 하면서 동시에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공유가치창출(CSV)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기존 고객사들의 서비스 요청이 오래 전부터 있어 왔고, 사회적으로도 심리상담에 대한 요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안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이지웰마인드는 향후 상담 포털사이트 ‘상담포유’ 개설, 모바일 상담 앱 개발, 전화상담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상담 전용버스를 제작, 멀리 있어 찾아오기 어렵거나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중요한 기업 임원, 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