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캡슐 담배' 대학가서 터졌다…전년比 4.1%P↑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젊은층 밀집 급성장…전체 담배시장 12.9%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국내 담배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캡슐 담배'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캡슐 담배는 담배 필터 속에 향캡슐을 넣어 소비자가 이를 터트리면 두 가지 이상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말한다.
국내 캡슐 담배 시장의 포문을 연 제품은 2010년 KT&G 가 선보인 '레종팝'이다. 이후 외국계 담배 제조사에서 잇따라 캡슐 담배를 선보였지만 2012년까지 전체 담배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3% 안팎에 그쳤다. 그러나 이후 대학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면서 지난해 10%를 돌파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담배시장에서 캡슐 담배가 차지하는 비중이 12.9%를 기록했다. 전년 대비(8.8%) 대비 약 1.5배 성장했다.

특히 2012년 0.4%이던 KT&G의 캡슐 담배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7.2%로 약 18배 뛰었다. 캡슐 담배 시장에서 KT&g가 차지하는 비중은 55.8%에 달한다.
나머지 5.7%는 한국필립모리스, BAT코리아, JTI코리아 등 외국계 담배 제조사가 기록 중이다.

캡슐 담배의 이 같은 성장은 20∼30대 젊은 층이 밀집돼 있는 대학가에서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전국 대학가에서 캡슐 담배가 차지하는 비중은 20%대에 달하며 특히 부산, 대구, 경남지역 대학가에서 10%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담배 제조사 관계자는 "대학가를 중심으로 캡슐 담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최근 한 개의 캡슐이 아니라 두개 이상이 들어 있는 캡슐 담배까지 등장하는 것을 보면 캡슐 담배의 성장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국내에 출시된 캡슐 담배는 20여 종으로 KT&G의 '에쎄 체인지'가 시장점유율 34.1%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이어 필립모리스 '하이브리드', BAT코리아 '던힐 쿨', JTI코리아 '메비우스 옵션' 등이 뒤를 따르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