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맥도날드, 전국 빅맥송 자랑 성황리에 종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빅맥송 자랑

전국 빅맥송 자랑

AD
원본보기 아이콘

빅맥송 시즌 3로 진행된 ‘전국 빅맥송 자랑’에 3000여편의 참여작 몰리며 성황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맥도날드는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16일까지 진행한 ‘전국 빅맥송 자랑’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0일 밝혔다.
전국 빅맥송 자랑은 지난 2012년과 2013년에 진행돼 큰 화제를 모았던 빅맥송 시즌 1, 2에 이은 소비자 참여형 행사로, 올해 행사에는 총 3000여편의 동영상이 올라와 130만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빅맥송에 대한 고객들의 변함 없는 사랑을 보여줬다.

맥도날드는 이 중 기발하고 독특한 영상과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해 소비자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3팀의 우승팀을 선정해 각각 1000만원의 상금과 전국에 방영되는 맥도날드 TV 광고에 출연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전국 빅맥송 자랑’이라는 컨셉에 맞춰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영상을 업로드하고 온라인으로 응원 투표를 할 수 있었던 만큼, 온라인 투표에만 총 16만70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지역별 투표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져 눈길을 끌었다.
3팀의 우승팀으로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율동에 맞춰 신나게 빅맥송을 부른 충청도의 ‘매괴고등학교’팀과 멋진 오토바이를 탄 채 힘차게 빅맥송을 부르며 앙증맞은 율동을 선보인 경상도의 ‘아다지오’팀, 한복을 입고 부채춤을 추며 전통 가락으로 빅맥송을 재해석한 서울?경기의 ‘그여자들’팀이 각각 선정됐다.

한편 빅맥송 캠페인은 지난 1974년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빅맥 챈트송’ 광고를 재해석해 만든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빅맥의 재료를 묘사한 ‘참깨빵 위에 순쇠고기 패티 두 장, 특별한 소스, 양상추, 치즈, 피클, 양파까지’라는 가사에 멜로디를 붙여 만든 ‘빅맥송’을 고객이 직접 부르고 영상을 업로드하는 재미있는 이벤트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