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날두도 한다고? '그루밍족' 위한 홈케어 제품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더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욕망이 여성들만의 전유물이던 시대는 이미 과거 이야기가 됐다. 커버력이 있는 비비 크림 사용은 물론 꾸준히 피부 관리를 받기도 하고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 필러와 보톡스 등의 시술을 받는 이들도 늘고 있다. 젊고 호감 가는 외모가 경쟁력이 된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젊은 남성들뿐만 아니라 중년 남성들까지도 외모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뷰티 업계의 새로운 고객층으로 자리하게 된 것이다.

남성들의 그루밍 포인트는 티 안 나면서도 자연스럽고 호감 가는 외모를 만드는 것. 외모 관리를 하고자 하는 남성들의 욕구는 분명히 존재하지만 관리하는 남성에 대한 사회적 편견 탓에 그 사실을 공개적으로 밝히기를 꺼려하는 편이라고 한다. 때문에 티 나지 않고 회복이 빠른 시술 등이 남성들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최근 관리나 시술 대신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티 내지 않고 셀프 관리를 원하는 남성들을 위한 홈케어 아이템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얼굴의 근육을 자극해 운동해주어 탄력 있는 페이스라인으로 만들어주는 얼굴운동기구부터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 주는 모공 클렌저까지 깐깐한 관리남들을 위한 티 안 나는 홈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피부 속 탄력을 채워 줄 얼굴근육 운동기구 코리아테크, 파오(PAO)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근육 트레이닝을 하는 것처럼 노화로 인해 탄력을 잃어버린 얼굴 근육도 운동을 통해 근육을 끌어올려 주고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신개념 얼굴 운동기구가 등장했다. 글로벌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글로벌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코리아테크의 파오(PAO).
입술로 물고 고개를 위 아래로 움직여주는 간단한 운동을 반복하면 되는데, 아침 저녁으로 30초만 운동 해주면 입 주위에 있는 5개의 근육을 효과적으로 자극해 얼굴을 끌어 올려 주며 자신감 있고 매력적인 미소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경직된 표정과 어색한 미소가 고민인 남성들에게는 입꼬리를 올려주어 자연스러운 미소를 되찾아 주며 양쪽의 추가 균등 운동을 해주기 때문에 얼굴 비대칭으로 고민인 이들에게도 효과적이다. 피부 표면이 아닌 근육 속부터 탄력을 부여해주기 때문에 근육 트레이닝으로 얻은 몸매가 유지되듯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남자의 매끈한 바디라인을 위한 마사지 롤러 ‘리파 액티브(ReFa ACTIVE)’

꾸미는 남자라면 슬림한 라인을 살려 날렵한 수트핏을 만드는 것이 최신 트렌드. 페이스 롤러로 인기를 얻고 있는 리파의 남성용 라인으로 출시된 리파 액티브는 운동 후 뭉친 전신의 근육을 풀어주어 바디라인을 관리해주는 마사지 롤러다.

가압 형태의 마사지가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 손잡이를 쥐는 힘의 강약을 조절해 적절한 강도로 마사지가 가능하다. 마사지 롤러는 부식에 강한 티타늄으로 코팅 되어 있어 긁힘과 땀에 강해 매일 사용해도 된다.

또 양 손잡이에 달린 태양 전지판은 미세 전류를 발생시켜 피부 탄력 개선과 마사지 효과를 더욱 극대화한다. 뿐만 아니라 충전 없이 기구 사용이 가능하고 바르는 것 없이 무게도 가벼운 편이라 뭉친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등 바쁜 현대인들이 번거롭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깨끗하고 자신 있는 피부 만들기 ‘클라리소닉, 미아2’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광고 문구처럼 피부를 커버하는 것 보다는 피부 상태 전반을 개선해 줄 수 있는 근본적인 피부 개선이 중요하다. 모공 속 피지나 노폐물들을 관리해 줄 수 있어 여성들 사이에서도 인기인 진동 클렌저의 남성 타겟 제품도 나왔다. 피지 분비가 심한 코 부위에는 여드름뿐만 아니라 블랙헤드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더욱 꼼꼼하게 세안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클라리소닉 미아2는 브러시 진동이 아닌 1초당 300회의 움직임이 만들어낸 미세한 ‘물살’로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미세 각질, 모공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세정해 손보다 뛰어난 클렌징 효과가 있다. 특히 피부 컨디션에 따라 브러시를 선택할 수 있어 개인별 맞춤 홈케어가 가능하다.

◆깔끔하고 세련된 남자의 필수품 ‘트리아뷰티, 트리아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 4X’

깨끗하고 세련된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제모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제모크림, 패치, 왁싱 용품 등 다양한 방법 중 고통도 없고 영구제모가 가능한 레이저 제모기가 인기다. 특히 피부과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원하는 부위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어 실용도가 높다.

피부과 제모 전문 레이저인 다이오드 레이저를 가정용으로 최적화한 트리아뷰티의 트리아 플러스 4X는 지속적인 제모 효과를 제공한다. 한국 식약처 및 미국 FDA 승인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 받아 가정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손가락, 겨드랑이, 인중부터 팔, 다리와 같은 넓은 면적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