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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지,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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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6작품 선정해 환경부 장관상 및 상금 등 550만원 상당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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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패션그룹형지와 아웃도어브랜드 노스케이프가 국립공원 관리공단이 주관하는 ‘국립공원 탐방문화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 메인 후원사로 나선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의 집단적이고 정상 정복형 산행 문화를 개선하고, 소규모 단위로 자연과 교류하며 휴식과 힐링을 목적으로 하는 ‘슬로우 탐방주)’을 확산하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쾌적한 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해 기획된 만큼 공원 탐방문화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취사행위, 샛길탐방 등 자연훼손 예방 아이디어, ▲무리한 산행, 소음산행 등 탐방객 안전과 타인을 배려하는 탐방문화 정착 아이디어를 비롯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수 있는 아이디어 등으로 나뉜다.

응모방법은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yhg2006@knps.or.kr) 또는 우편(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44 태영빌딩 4층 탐방문화부 공모 담당자)을 통해 접수하는 형식이다. 응모 기간은 오는 9일부터 5월6일까지며 당선작은 5월19일 홈페이지와 개별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수상작은 참신성과 현실성, 지속성 등을 고려해 총 6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1명)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상(2명)에게는 공단이사장상과 상금 30만원, 장려상(2명)에게는 공단이사장상과 상금 20만원이 각각 전달 된다. 또한 노스케이프는 수상자 전원에게 캠핑용 타프를 각 1점씩 증정할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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