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뮤직·비디오 이어 '밀크VR'…삼성, "가상현실 선점"

최종수정 2014.12.31 10:57 기사입력 2014.12.31 09:58

댓글쓰기

삼성 기어VR

삼성 기어VR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 가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VR 사용자를 위한 프리미엄 콘텐츠 서비스 '밀크VR'을 미국에서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밀크'는 매일매일 우유처럼 신선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지닌 삼성전자의 콘텐츠 서비스 브랜드명이다. 스트리밍 방식의 음악 서비스 '밀크 뮤직'과 동영상 서비스 '밀크 비디오'가 출시된 바 있다.

밀크 VR은 액션, 뮤직,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등의 채널로 다양한 주제의 가상현실 콘텐츠 제공한다. 1분에서 10분 정도의 분량으로 제공되는 새로운 콘텐츠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5일 동안 업데이트된다.

밀크VR은 스트리밍 방식 외에 4KX2K 급의 고화질 콘텐츠를 사용자가 다운로드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밀크VR은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반의 기어VR은 가상현실 서비스의 대중화를 앞당기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밀크VR은 매일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기어 VR을 일상 생활에서 보다 자연스럽고 활발하게 사용하게 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어VR은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기기 갤럭시노트4의 5.7형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제공하는 선명한 화질을 기반으로 3D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해당 영상 속 공간에 있는 느낌을 선사하는 360도 뷰 등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