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현민 살벌한 메시지 공개되자 "치기 어린 제 잘못" 급사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사진=아시아경제 DB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조현민 살벌한 메시지 공개되자 "치기 어린 내 잘못"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땅콩회항'으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언니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의 파장이 커지고 있다. 해당 메시지에는 "반드시 복수 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여론의 비난이 거세지자 조 전무는 트위터를 통해 사과 글을 게재했다.

31일 한겨레신문은 조 전 부사장이 서울서부지검에 출석한 이달 17일 조 전무가 "반드시 복수 하겠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자신이 보낸 문자가 공개된 후 논란이 끊이지 않자 조현민은 31일 오전 트위터에 "오늘 아침 신문에 보도된 제 문자 내용 기사 때문에 정말 무어라 드릴 말씀이 없을 정도로 죄송한 마음이다. 굳이 변명하고 싶지 않다. 다 제 잘못이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그는 "치기어린 제 잘못이었습니다. 그날 밤에 나부터 반성하겠다는 이메일을 직원들에게 보낸 것도 그런 반성의 마음을 담은 것이었습니다. 부디 여러분의 너그러운 용서를 빕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문자는 조 전 부사장의 휴대전화를 압수한 검찰이 이 사건과 관련된 메시지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발견됐다. 이날 서울서부지법에서 열린 조 전 부사장의 영장실질심사 때 제출된 수사 자료에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다.

조 전무는 전 부사장이 검찰에 출석한 17일 대한항공 마케팅 부문 임직원들에게 '반성문'이라는 제목으로 "저부터 반성한다. 조직문화나 지금까지 회사의 잘못된 부분은 한 사람에 의해서만 만들어지지 않는다.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다"라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내 논란을 불러일으킨 적이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