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유리 MBC 연기대상 대상 "사랑하는 남편 감사…오래오래 같이 살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유리 대상 수상 사진=MBC 방송캡처

이유리 대상 수상 사진=MBC 방송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유리 MBC 연기대상 대상 "사랑하는 남편 감사…오래오래 같이 살자"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2014 MBC 연기대상'에서 이유리가 조연이자 악역임에도 대상을 수상했다.

'2014 MBC 연기대상'이 30일 밤 8시55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상암 신사옥에서 MC 신동엽, 그룹 소녀시대 최수영의 진행으로 개최됐다.

이날 '2014 MBC 연기대상'은 100% 시청자 문자 투표를 통해 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 후보로는 '마마'의 송윤아, '왔다 장보리'의 오연서 이유리가 올랐고 71만2300표 중 이유리가 38만5434표 획득해 대상을 탔다.
이유리는 수상소감을 통해 "살아계신 하나님께 상의 영광을 올려드린다. 캐스팅이 돼야 역할에 출연해야 하고 선택을 해주셔야 연기를 할 수 있는데 연민정 캐릭터를 할 수 있게 해주신 감독님 작가님 감사하다. 이유리라는 이름에 대상이 거론된 게 아니라 대상이"라며 눈물에 말을 잇지 못했고 "꿈을 꾸고 있는 거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를 낳아주신 부모님과 가족 분들, 시댁 가족 분들, 그리고 카메라 감독님, 조명 감독님, 오디오 다 감사드린다. 저 혼자 나와서 이 상을 받은 게 아니라 좋은 글과 연출과 오연서 씨가 함께 하지 않았으면 저도 연민정 역할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문지상 씨와 김지훈 씨, 그리고 황영희 언니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어 좀 긴데?라고 당황하면서도 이유리는 "회사 식구들 감사드린다. 너무 길게 해서 죄송하다. 시청자 분들에게도 감사하다. 인기라는 게 있다가도 없어지기도 하고 어느 배우나 다 마찬가지지만 캐스팅될까 안될까 두려움 속에 있는데 악역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게 해주셨다. 금보라 선생님 김혜옥 선생님 등 선배님이 있어서 악역도 사랑 받지 않았나 싶다"라고 밝혔다.

이유리는 계속해서 기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 좋은 글로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게 해주셨다. 샵 관계자들, 연민정을 아쉽지만 놓아야될 때가 온 거 같다. 한 해 동안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저를 위해서 기도해주시는 목사님 감사드린다"라면서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남편. 너무나 감사하다. 힘들고 어려운데도 항상 용기 잃지 않게 함께 해준 몸 항상 건강해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같이 살았으면 좋겠다. 조연이었는데도 큰 상 주신 MBC께도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마무리 지었다.

MBC는 2014년 '기황후'를 시작으로 '왔다! 장보리' '마마' '전설의 마녀' 등 많은 작품이 인기를 얻었고, '개과천선' '앙큼한 돌싱녀' '내 생애 봄날' '오만과 편견' 등 작품성 높은 드라마와 '드라마 페스티벌'을 통한 실험 정신 강한 단막극으로 드라마 명가의 명성을 드높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