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함평군 도시가스 본격 보급

최종수정 2014.12.21 10:15 기사입력 2014.12.21 10:15

댓글쓰기

함평군 도시가스 점화식에서 안병호 군수, 정수길 군의장, 장형용 ㈜해양도시가스 상무, 이석현 동광아파트주민자치회장과 주민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함평군 도시가스 점화식에서 안병호 군수, 정수길 군의장, 장형용 ㈜해양도시가스 상무, 이석현 동광아파트주민자치회장과 주민들이 박수를 치고 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에도 도시가스 시대가 열렸다.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19일 함평읍 동광아파트에서 경과보고 및 점화식을 개최했다.

점화식에는 안병호 군수, 정수길 군의장, 장형용 ㈜해양도시가스 상무, 이석현 동광아파트주민자치회장과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안병호 군수는 “군민들의 숙원이었던 도시가스가 이제 본격적으로 공급을 시작한다”며 “군민들의 난방비 부담을 덜고 기업들의 생산비를 절감해 더 살기 좋은 함평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평군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총 145억원을 투입해 29km의 배관망을 설치한다.

이를 위해 올해 96억원을 투입해 23km 공급배관을 설치하고 공동주택, 기업체, 관공서 등 492 가구에 도시가스를 우선 공급한다.

지난 17일 함평읍 거송라뷔랑아파트 109 가구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주거밀집지역의 단독주택과 추가 수요처에 단계적으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유병관 지역경제과 지역경제담당은 “도시가스 공급으로 주민편익 증대는 물론 산업단지 입주업체의 에너지 절감을 통한 경쟁력 제고로 기업유치 활동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