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름진 송년회는 그만∼…'슬림 파티푸드'가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최근 웰빙과 다이어트 열풍에 힘입어 연말 송년회 파티에도 건강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송년회 시즌 동안 기름진 음식 섭취와 잦은 음주가 이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로 고민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에서는 다이어트는 물론 색다른 파티 분위기까지 고려한 '슬림 파티푸드'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림이 출시한 'IFF 토종닭 소금구이'는 닭고기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먹는 방식으로 다이어트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또한 국내산 토종닭의 뼈를 발라내 만든 순살 100% 닭고기 제품으로, 일반 닭고기 제품에 비해 지방이 적고 씹을수록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 속에 동봉된 토판 허브맛 소금을 뿌리기만 하면 별도의 양념 없이 손쉽게 조리할 있는 것도 장점이다. 개별 급속냉동(IFF, Individual Fresh Frozen) 닭고기 제품으로 오랫동안 보관 가능하며, 평소 냉동실에 보관하다가 연말 홈파티나 모임 등 이벤트에 스페셜 메뉴로 활용하기 편리하다.

닭고기 요리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맥주다. 오비맥주의 저칼로리 맥주 '카스 라이트'는 열량이 100㎖ 기준 27kcal로 일반 맥주보다 33% 가량 낮다. 영하 4도의 온도에서 3일 동안 숙성하는 공법을 사용해 맛이 더욱 상쾌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프리미엄 맥주에 적용하던 3단 호핑 방식, 고발효 공법을 사용해 전통적인 맥주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디저트도 저칼로리 제품을 활용해 준비할 수 있다. 과일 가공 전문 브랜드인 복음자리가 출시한 '자연에서 온 과일칩' 3종은 각각 국내산 감귤, 사과와 파인애플(필리핀산)을 원재료로 사용한 과일칩이다. 100% 순수 과일을 저온열풍건조 방식으로 제조하여 바삭한 식감과 과일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먹기 좋은 사이즈로 가공해 핑거 푸드로 활용하기 편리하다.

초콜릿도 당 줄이기에 나섰다. 허쉬 코리아의 '허쉬 키세스'는 건강을 생각하는 한국인들의 특성을 고려해 기존보다 설탕의 비율을 19% 줄인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강기철 하림 마케팅 실장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저칼로리 식음료를 활용해 건강한 파티를 즐기고 연말 다이어트 고민을 덜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간편한 조리법으로 건강과 맛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앞으로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