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NS로 공유되는 재난정보 국가시스템과 연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재난안전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난안전정보 분석센터가 신설된다.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전파되는 재난 정보가 늘어나고 있어 이를 국가재난관리시스템에 연계, 재난 상황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재난안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관별로 나눠서 운영하던 앱도 통합, 하나의 포털 앱을 만든다.

19일 제12차 재정관리협의회에서 논의된 재난예방·대응분야 지출성과 제고방안에 따르면 정부는 재난관리를 정보통신(IT)에 기반한 거버넌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국민안전처를 중심으로 상황보고체계를 개선하고, 지자체와 중앙정부간 영상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영상송수신 시스템도 마련한다.
신설되는 재난안전정보 분석센터는 재난관리의 책임이 있는 기관의 재난정보를 빅데이터 기술로 통합적으로 분석, 기관이 필요로 하는 분석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현행 국가정보화기본계획에 범정부 차원의 국가재난안전정보화계획을 포함시켜 5년 주기로 재난 안전 정보화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방재청은 재난안전분야 포털앱 '안전디딤돌'을 구축, 기능이 중복된 타 기관 앱은 정비한다. 다만 112와 119 등 고유한 신고기능을 가진 앱은 유지하기로 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