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광기 "부모 마음으로 이른둥이 만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름다운재단 '다솜이희망산타' 자원봉사

배우 이광기.

배우 이광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아이티 봉사활동을 갔는데 죽은 아들이 꿈에 나왔어요. 말은 안 해도 눈빛으로 '아빠, 내 친구들 많이 도와주세요'라고 하더라고요. 그 꿈이 아직도 생생해요."

배우 이광기(사진)가 '이른둥이(미숙아)'들을 응원하기 위해 '산타'로 변신한다. 이씨는 2009년 당시 7살이던 아들 석규군을 신종플루로 잃은 뒤 한동안 실의에 빠져 지내다 이듬해 꿈에서 아들을 본 뒤 국내외 어린이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씨는 "세상에서 내가 제일 힘든 줄 알았는데 정신을 차려 보니 주변에 더 힘든 사람들이 많았다"며 "죽은 아들을 다시 만났을 때 당당해지고 싶어 어려운 아이들을 찾아다닌다"고 말했다.

그는 2012년 다시 얻은 아들이 태어날 때 고위험 전치태반(태반이 자궁 입구를 막는 것)으로 태아와 산모 모두 위험에 처했던 아찔한 상황을 떠올리며 "다행히 지금은 아들이 건강히 잘 자라고 있지만 그때 겪은 불안감과 초조함은 잊을 수 없다"고 전했다.

"부모 마음은 다 똑같아요. 금지옥엽 배 속에 품고 있던 자녀가 이른둥이로 태어나면 '잘 자랄 수 있을까' '아이가 얼마나 고통스러울까' '혹시 나아지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 하는 생각들로 애간장이 녹는 거죠."
이른둥이와의 인연은 지난해 희망산타 발대식 행사 사회자로 초빙되면서부터다. 이른둥이들이 인큐베이터 속에서 치료받고 이후 성장하는 모습 등을 담은 영상과 자리에 참석한 부모들의 눈빛을 본 뒤 자원봉사자 참가를 결심했다고 한다.

이씨는 "같은 부모로서 이른둥이들을 키워가야 하는 부모들의 가슴속 짐이 무거울 것 같다"며 "주변에 늘 이웃의 관심과 도움이 있다는 것을 그들이 느끼게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그는 아름다운재단이 10년째 연말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이른둥이 가정을 찾는 '다솜이희망산타'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한다. 이른둥이 가정을 직접 찾아 선물을 전해주는 등 성탄 파티를 열어줄 계획이다. 올해 다솜이희망산타 행사에는 이씨와 함께 자원봉사자 225명이 이른둥이 가정 45곳을 찾는다. 이른둥이 부모들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예전에 느꼈던 절박함이 희망으로 변했던 경험을 전한다.

"이른둥이들에게 선물을 주러 가지만 분명히 그 아이들로부터 더 큰 선물을 받고 올 겁니다. 우리의 작은 실천이 시민들에게 감동으로 전해져 세상이 조금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변했으면 합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