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주식 팔면 러시아 상장기업 주식 다 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는 돈으로 러시아 국민들에게 아이폰6 플러스도 선물 가능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애플 주식을 팔면 러시아 증시에 상장된 기업들의 주식을 모두 살 수 있다는 흥미로운 계산이 나왔다. 남은 돈으로는 러시아 국민들에게 애플의 아이폰6 플러스 한대씩을 선물할 수 있을 정도다.

13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현재 러시아 증시 시가총액은 5310억달러(약 584조3655억원)를 기록중이다. 올해 들어 지금까지 2340억달러나 쪼그라든 것이다. 급격한 해외자금 이탈, 루블 하락 탓이다.
그런데 현재 애플의 시총은 6520억달러로 세계 1위다. 단순 계산으로 애플 주식을 모두 팔면 러시아 주식을 다 사도 1210억달러가 더 남는다는 얘기가 된다. 이 돈으로는 애플 스토어 고시 가격 기준 아이폰6 플러스(64GB)를 러시아 국민들 1억4300만명에게 한대씩 사줄 수 있다.

실적 호황 등에 힘입어 애플 주가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40% 급등했다. 같은 기간 애플의 시총 역시 1522억달러나 늘었다.

반면 러시아에서는 경기침체 경고등이 켜졌다. 블룸버그의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러시아가 향후 12개월 내 경기침체에 빠질 가능성은 70%에 달한다. 우크라이나 동부지역 소요사태가 악화되면서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추가 제재 경고까지 나오는 상황이다.
애플의 시총이 한 국가의 증시 시총을 추월한 것은 러시아뿐만이 아니라. 애플의 시총은 싱가포르와 이탈리아 증시 시총도 뛰어 넘어섰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