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요즘 인기 있는 수능상품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U가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CU가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편의점 CU(씨유)가 최근 3년간 수능 1주일 전 주요 상품들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수능상품인 찹쌀떡 대신 초콜릿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더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합격기원, 시험대박 등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전통적인 수능상품들의 인기가 시들해지고 소비자들의 새로운 기호가 반영된 상품들이 그 자리를 대체하고 있는 것.
찹쌀떡은 3년 전인 2011년에 비해 지난 해 21.1% 매출이 감소한 데 반해, 초콜릿은 41.2% 매출이 껑충 뛰었다. 사탕류도 23.3% 판매가 줄었지만 쿠키·비스켓류의 매출은 34.1% 상승하며 수험생들의 주전부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도 11월 첫째 주 기준 초콜릿과 쿠키·비스켓류는 전월 대비 각각 16.5%, 12.2% 매출이 늘면서 반짝 수능 특수를 누리고 있다.

음료에서도 이러한 변화가 뚜렷하다. 최근 시험을 앞둔 학생들 사이에서 집중력을 높이는 각성효과로 인기가 많았던 에너지드링크는 3년 전 대비 35.0% 하락한 반면, 같은 기간 비타민음료와 차음료는 26.5%, 30.1% 매출이 올랐다.
BGF리테일 송영민 MD지원팀장은 "시험에 대한 학생 소비자들의 인식이 변화하면서 상징적 의미를 담은 전통적인 수능상품들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며 "대신 이 자리를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다크초콜릿, 차분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차음료 등 기능성 상품들이 채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이달 초부터 빼빼로데이와 연계해 전국 주요 학원가 입지 200여 점포를 중심으로 ‘초콜릿 선물세트’, ‘캐릭터 핫팩’ 등 최근 인기 수능상품들을 판매하고 매장 내 응원의 메시지를 부착하는 등 수능 맞이에 한창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