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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독신자의 날', 알리바바 온라인 매출 10조 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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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윈 알리바바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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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신자의 날', 알리바바 온라인 매출 10조 넘어

알리바바 '독신자의 날' 행사 매출

알리바바 '독신자의 날' 행사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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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중국에서 '독신자의 날'인 11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의 온라인 매출이 10조원을 넘어서는 신기록을 세웠다.
알리바바는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에 있는 본사에서 이날 0시부터 밤 12시까지 진행한 할인행사 매출액이 571억1218만 위안(한화 약 10조2000억원)으로 최종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날 매출은 행사가 시작된 뒤 38분 만에 100억 위안(약 1조8000억원)을 넘어서면서 지난해 같은 시간에 올린 50억 위안의 2배에 달했다. 오후 3시31분을 지나며 지난해 24시간 총매출 362억 위안(약 6조5000억원)을 넘어서 일찌감치 매출 신기록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적으로 217개 국가나 지역의 고객들이 물건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동 수단을 이용한 주문도 전체의 42.6%에 이르렀다.
홍콩, 러시아, 미국이 1~3위를 차지했고 대만, 호주, 싱가포르, 캐나다, 마카오, 브라질, 스페인 등이 차례로 4~10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초반에 10위권에 들었으나 뒤로 밀렸났다.

한편 마윈 알리바바 회장은 사상 최대 매출 기록을 세운 데 대해 여성을 비롯한 모든 고객에게 감사를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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