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 연정 방점 '사회통합부지사' 24일 결정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지사의 '연정'(연합정치) 핵심인 사회통합부지사가 오는 24일 경기도의회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의 무기명 비밀투표로 최종 결정된다. 앞서 도의회 새정치연합은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사회통합부지사 공개모집에 나선다.

도의회 새정치연합은 10일 의원총회를 열고 사회통합부지사 파견을 위한 인사위원회 구성과 공모절차 일정을 최종 확정했다.
새정치연합은 먼저 사회통합부지사 파견 인사위원회를 도의원 6명과 외부인사 3명 등 9명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위원장을 제외한 모든 위원은 비공개를 원칙으로 했다. 인사위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의회 홈페이지에 사회통합부지사 공개모집 공고를 한다.

사회통합부지사 지원자격은 ▲3년 이상 재직한 2급 이상 공무원 ▲전 국회의원ㆍ광역의회의원ㆍ시장ㆍ군수ㆍ구청장 ▲시민사회활동가 등이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경력증명서, 전과기록증 등이다.

사회통합부지사 임기는 2016년 6월30일까지고 연임할 수 있다. 보건복지국, 환경국, 여성가족국, 대회협력담당관 등 4개 실국에 대한 인사권과 예산편성권을 가진다. 또 경기복지재단, 경기의료원, 경기가족여성연구원, 경기영어마을,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기평생교육진흥원 등 6개 소관 실국 공공기관장에 대한 인사추천권도 갖는다.
인사위는 오는 14일과 17일 이틀간 새정치연합 대표의원실에서 신청서를 접수하고 18∼19일 서류심사와 도덕성 등 자체검증을 벌이게 된다. 이후 도의원 3명과 외부인사 2명을 면접위원으로 선임해 20일 응시자 1명당 30분씩 면접을 시행한다. 이어 24일 오전 9시 후보자 파견여부에 대한 무기명 비밀투표를 통해 경기도 첫 사회통합부지사를 결정하게 된다.

사회통합부지사 후보로는 이기우 전 국회의원과 이인재 전 파주시장, 현직 새정치연합 도의원 2명이 거론되고 있다.

새정치연합은 또 여야 대표, 도지사, 도의장 등 4자회담을 통해 연정실현을 위한 정책합의문(8월5일 발표)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교환한다. 이를 위해 여야 의원 5명씩 10명으로 위원을 구성한다. 또 사회통합부지사가 새정치연합 정책을 훼손하는 등 결격사유가 발생해 소환통보를 하면 경기도지사가 이에 응하도록 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