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립의료원 간호사 집단 사표…"에볼라 때문" VS "와전됐다" 공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료사진(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자료사진(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립의료원 간호사 집단 사표…"에볼라 때문" VS "와전됐다" 공방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국립중앙의료원(NMC)이 국정감사에서 불거진 감염병동 소속 간호사 4명의 집단 사표제출 사태를 수습했다.
지난 21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와 22일 있었던 대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이하 간협)의 에볼라 관련 기자회견에서 NMC 이종복 원장과 간협 김옥수 회장이 “국내에 에볼라 환자가 발생했을 때 투입될 NMC 감염내과 소속 간호사 4명이 사표를 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의료진에 대한 감염 우려가 높아지자 NMC는 23일 “사직서를 제출한 간호사를 비롯한 NMC 감염병동 간호사들은 이미 에볼라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았다”며 “실제 의심환자가 도착했을 때도 환자 진료과정에서 거리낌 없는 태도를 보이며 사명감을 갖고 진료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감염병동 간호사 4명의 사직 이유는 ‘에볼라 공포’가 아닌 병동 업무 특성상 누적된 피로 등 일신상의 이유 때문이라는 게 NMC의 설명이다.
NMC는 “금일 간호부장이 직접 사직한 간호사들과 통화를 했다”며 “간호사들은 에볼라 때문에 사직했다는 보도를 접하고 매우 유감스러워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일부 에볼라에 대한 두려움, 걱정, 불안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도 에볼라 환자와 같이 위급한 환자는 언제든지 간호해야 한다는 책임감은 변함없으며 그 동안 쌓아 왔던 사명감이 와전돼 세상에 잘못 알려지게 돼 안타깝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 같은 설명에도 불구하고 간호사들이 집단 사표를 제출한 시점이 에볼라 의심환자를 돌본 직후이며, 부산에서 치러지는 ITU 국제회의 등으로 인한 에볼라 공포가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라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국립의료원 간호사, 사표낼 만 하다" "국립의료원 간호사, 사명감도 좋지만 그러다 에볼라 걸리면..." "국립의료원 간호사, 우리나라 에볼라 방역체계 제대로 돼있는 거 맞나" "국립의료원 간호사, 두렵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