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민과 함께하는 2014 나눔대축제 11일 개최

최종수정 2014.10.09 10:55 기사입력 2014.10.09 10:55

댓글쓰기

"나눔미션걷기대회, 사랑의 김치나누기, 나눔장터 등 ‘다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나눔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오는 11일 상무시민공원 일원에서 ‘2014 광주광역시 나눔대축제’를 시민, 학생 등 2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함께하는 나눔, 더불어 사는 광주’를 주제로 KBS합창단의 식전공연, 유공자 시상, KT&G 기부금 전달식, 기념사, 나눔대축제 선포 등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나눔미션걷기대회, 재능나눔스케치, 나눔모아비빔밥, 나눔골든벨, 사랑의 김치 나누기, 나눔장터, 재능더하기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다문화 가족의 세계 각국의 음식 제공, 시민들이 직접 비빔밥을 비벼 나눠먹기, 노래·악기·춤 등 다양한 재능더하기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KT&G전남본부, 광주명품김치사업화사업단, 하이트진로(주), 광주은행 등 4개 기관?단체에서 1300만원 상당의 후원금품을 지원받아 상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사랑의 김치 나누기 행사에는 KT&G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 ‘상상발룬티어’를 비롯한 봉사자 200여 명이 참여해 담근 김치 2200kg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나눔대축제는 서울에서는 보건복지부 주최로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지방에서는 6개 광역시, 경기·제주·충북 등 9개 권역에서 열리며 다원 생중계로 KBS1 TV로 방송된다.

박향 시 복지건강국장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나눔을 나눔대축제에서 체험하고,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관심을 갖고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에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