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종대왕님 납시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 9~12일 세종마을 세종주간 축제, 2014 세종마을 음식문화 축제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9~ 12일 세종마을 일대에서 세종마을 세종주간 축제를 개최한다.

사단법인 세종마을 가꾸기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세종대왕의 자주, 민본, 실용정신이 깃든 한글창제의 뜻을 기리고 세종마을의 역사 문화적 가치를 높여 종로구의 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어가행렬 및 훈민정음 반포식 재연과 부대행사로 이루어진다.
9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어가행렬 및 훈민정음 반포식 재연’은 광화문에서 수성동 계곡까지 이어지며, 인왕산그리기 대회 시상과 함께 축하공연으로 ‘봉래의’도 선보인다.
세종마을 어가행렬

세종마을 어가행렬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대행사로는 수성동 계곡에 인왕산그림 전시, 세종마루 정자에서 궁중의상 체험, 캘리그라피 써주기가 진행된다.

또 10~ 17일 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에서는 마을골목 상권화와 정감이 넘치는 토속적인 골목상권 조성을 위한 '2014년 세종마을 음식문화축제'가 열린다.

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 상가마을공동체와 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상 인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10일 오후 4시 홍색 동쪽마당에서 사직동 풍물놀이로 개막식을 진행하며, 세 곳의 아트게이트에서 일제히 행사가 마련된다.
홍색 동쪽마당에서는 11일 오후 2~ 4시 노래와 연주가 펼쳐지며, 황색 남쪽마당(원곱창 앞)에서는 색소폰 연주가 청색 서쪽 마당에서는 인디밴드의 연주를 만날 수 있다.

또 음식봉사 및 음식축제의 하나로 상가 자율적으로 쿠폰행사도 실시하며, 곳곳에 세종마을음식문화거리를 소개하는 스토리보드도 걸어놓을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