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격동 뮤직비디오 속 '의미심장'한 이 장면은 무슨 뜻?…"역시 서태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소격동 [사진=서태지컴퍼니 제공]

소격동 [사진=서태지컴퍼니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소격동 뮤직비디오 속 '의미심장'한 이 장면은 무슨 뜻?…"역시 서태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가수 서태지와 아이유가 부른 ‘소격동’의 뮤직비디오 스틸컷이 공개됐다. 이 사진에는 의미심장한 장면들이 포함돼 누리꾼 사이에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서태지의 소속사 서태지컴퍼니는 3일 오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소격동’ 뮤직비디오 스틸컷 여러 장을 게재하며 본편 공개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해당 이미지에는 ‘소격동’의 숨은 의미를 예상케 하는 결정적 장면이 여럿 포함돼 있어 보는 이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불빛이 모두 사라지는 밤에 만나’라는 글씨가 적힌 쪽지, 비닐우산을 쓰고 밤거리를 걸어 다니는 소녀의 모습, 길게 오린 종이 인형을 바라보며 망연자실해 하는 소년의 모습 등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가운데 ‘불빛이 모두 사라지는 밤에 만나’라는 메시지는 의미심장하면서도 다양한 해석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눈길을 끈다. ‘소격동’ 뮤직비디오의 스토리를 함축적이고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문구, 5년 만에 컴백하는 서태지가 자신의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등 다양한 해석의 여지를 남겼다.
아울러 1980년대에 소격동이라는 공간을 재현한 다양한 오브제들도 시선을 붙들었다. 대나무 손잡이와 파란색 비닐로 만들어진 일회용 우산, 낡은 카세트 테이프 플레이어 등 과거를 떠올리게 하는 소품들이 등장했다. 뮤직비디오 주인공인 김현수가 입은 주름이 잔뜩 잡힌 블라우스, 종아리까지 내려오는 스커트, 성유빈이 소화한 교련복도 향수를 자극했다.

‘소격동’은 지난 2일 자정 공개된 후 10개 음원사이트의 정상에 올랐다. 특히 ‘소격동’은 서태지와 아이유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주목을 끌었는데, 가창자에 따라 다른 버전의 음원이 발표되고, 뮤직비디오 역시 두 버전으로 제작되는 형식이다.

서태지는 ‘소격동’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콰이어트 나이트’의 컴백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18일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을 개최하고, 이어 20일 ‘콰이어트 나이트’를 발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례적으로 정규 예능 프로그램 KBS2 예능 ‘해피투게더3’ 출연을 확정하는 등 활발한 활동에 나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소격동, 서태지가 세긴 세다" "소격동, 아이유 버전이 더 좋을 듯" "소격동, 난 아이유 버전만 들을 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