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태지, 아이유와 '소격동 프로젝트' 공개 "한번도 시도한 적 없는 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태지 [사진제공=서태지컴퍼니]

서태지 [사진제공=서태지컴퍼니]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태지, 아이유와 '소격동 프로젝트' 공개 "한번도 시도한 적 없는 일"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문화 대통령' 서태지가 아이유와 함께한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29일 서태지의 소속사 서태지 컴퍼니 측에 따르면 서태지는 9집 앨범을 구상하면서 '여자의 입장과 남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80년대 소격동에서 일어난 슬프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테마로 두 개의 노래와 두 개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두 개의 비밀 이야기를 퍼즐처럼 풀어나가는 새로운 형식의 콜라보레이션 '소격동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서태지는 소속사를 통해 "'소격동'이라는 곡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여자 가수로 아이유 씨를 바로 떠올렸고, 그녀의 매력적인 보이스로 이 노래가 불려 진다면 어떨까 생각해 작업 참여를 의뢰했다"며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이 곡의 매력을 더욱 빛나게 해줘 무척 기쁘다"고 프로젝트 소감을 밝혔다.
서태지와 아이유의 이번 '소격동 프로젝트'는 그 동안 가요계에 한 번도 시도된 적 없는 새로운 방식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알려졌다.

특히 서태지가 직접 작사·작곡·프로듀싱을 맡은 곡을 다른 가수가 부른 것은 그가 데뷔한 지 22년 만에 처음이기 때문에 팬들의 기대를 더욱 모으고 있다.

이에 아이유 측은 "아이유 양은 서태지씨의 제안을 받고 매우 기뻐하며 이번 프로젝트에 꼭 참여하고 싶어했다"고 전했다.

이어 "음악적으로도 존경하는 대선배의 곡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고 '소격동'이 본인에게도 뜻 깊은 곡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격동 프로젝트'는 오는 10월2일 0시 아이유 버전이 먼저 공개될 예정이며 이어 10일 0시에는 서태지 버전이 공개될 계획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