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건강기능식품 '유산균'이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마트가 출시한 '통큰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롯데마트가 출시한 '통큰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건강기능식품의 전통 강자인 홍삼이 주춤한 사이 최근 유산균의 인기가 뜨겁게 달아오르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 바람이 불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13년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에 따르면, 2013년 프로바이오틱스(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주원료로 사용해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가진 건강기능식품)의 생산액은 804억원으로 전년(518억원) 대비 1.5배, 5년 전인 2008년(190억)과 비교해 4배 이상 증가한 반면, 홍삼은 9.8% 감소, 비타민은 6% 소폭 신장에 그쳤다.
또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역시 '2014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예측'을 통해 올해 가장 주목 받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산균(25%)을 꼽았으며 복합 추출물(14%), 홍삼(13%), 비타민·무기질(10%)이 뒤를 이었다.

이처럼 건강기능식품 1위 품목인 홍삼에 대한 관심이 다소 주춤한 가운데 유산균이 큰 폭으로 성장하며 건강기능식품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대형마트에서도 최근 들어 유산균에 대한 인기가 무섭게 치솟고 있다. 롯데마트의 올 1~8월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전년 대비 20% 가량 신장했으며 품목별로 살펴보면 홍삼(12.6%), 비타민(17.9%)과 비교해 유산균의 매출 신장률은 393.7%로 5배 가까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는 최근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화 기능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유산균을 섭취하려는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유산균에 대한 높은 관심을 적극 반영해 지난 9월 '통큰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2g*90포)'을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3주 만에 6000여 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같은 판매량은 인기 브랜드 1위 상품보다도 10배 가량 많은 수준이다. 이 같은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롯데마트의 9월(1~23일) 유산균 매출은 933.5%로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유산균의 인기와 함께 가정에서 직접 유산균을 발효시켜 요거트 등 웰빙 간식을 만들어 먹는 수요가 늘면서 홈메이드 발효 상품도 함께 관심을 받아 롯데하이마트의 9월 발효 제조기 매출 역시 2배 이상 증가했다.

전훈휘 롯데마트 건강차 상품기획자(MD)는 "최근 유산균이 남녀노소 세대를 아울러 즐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오르며 성장세가 대단하다"며 "새로운 고객 수요를 반영해 관련 상품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