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지애 전 KBS 아나운서 강용석에 화해 요청 "나는 다 줬습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지애 전 KBS 아나운서[사진=출처 KBS]

이지애 전 KBS 아나운서[사진=출처 KBS]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지애 전 KBS 아나운서,"나는 아나운서 하느라 내 오장육부 다 내놓은 셈"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이지애 전 KBS 아나운서가 '아나운서 성희롱 발언'을 한 강용석에게 화해를 요청했다.
이지애는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다 줬습니다”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다.이지애는 "내 이야기가 대한민국 대다수의 아나운서를 대변하는 것은 아니며 혹 이로 인해 그 이름에 누를 끼칠까 염려가 되기도 한다"며 조심스럽게 이야기를 이어갔다.

그는 "아직도 그 얘기냐 하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한 아나운서들의 상처는 꽤 깊었습니다"라고 고백했다.

그는 "아나운서로 성공하려면 다 줄 생각을 해야 하는데 할 수 있겠느냐"고 한 과거 강용석의 발언에 대해, "처음 이 얘기를 들은 아나운서들의 반응은 '황당함'이었다"며"대체 무얼 주어야 했느냐고 우리끼리 서로 묻기도 했다. 그러나 여론이 흘러가는 모습들을 바라보며 이는 곧 '분노'와 '억울함'으로 바뀌었다"고 했다.
이어,그는 "액면 그대로 보자면, 여러 가지 의미에서 그의 이야기는 맞는 것도 같다. 9년 차 아나운서로서 나는 나의 많은 것을 내주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다 마찬가지겠지만 일터에서 인정받고 시청자에게 사랑받기 위해서 나의 열정을, 정성을 모두 내주어야 했다"고 설명했다.

이지애는 "심지어 나눔 특집 방송을 진행하기 위해 장기기증 서약까지 했으니, 나는 아나운서를 하느라 내 오장육부를 다 내놓은 셈이다"라고 덧붙었다.

또, 이지애는 강용석이 '아나운서 성희롱 발언'에 대해 1500만원 벌금형을 선고받은 지난달, "한 미디어로부터 선고 결과에 대해 아쉽지 않느냐, 불만 없느냐 하는 내용의 인터뷰를 요청받았으나 현직 아나운서도 아닐 뿐더러 더 이상 논란을 키우고 싶지 않아 인터뷰에 응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지애는 "이제는 '다 준다'는 의미가 누군가를 위한 희생이나 사랑의 표현으로만 사용되기를 바란다"는 마음을 내비치며 "오랜 시간 마음 고생했을 그 분과도, 아직도 오해하고 있을 일부 대중과도 이제는 화해하고 싶습니다." 라고 글을 맺었다.

한편, 지난달 29일 서울서부지법 제2형사부(오성우 부장판사)는 파기환송심에서 여성 아나운서를 비하하는 발언을 한 혐의로 기소된 강용석 전 의원의 벌금 1500만 원을 선고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