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갤러리아, 뉴욕 명품百 '버그도프굿맨'과 독점제휴 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4.09.15 08:46 기사입력 2014.09.15 08:46

댓글쓰기

VIP 서비스 제공, 공동 프로모션 개발 등으로 해외 신규 고객 유치에도 적극 나설 예정

갤러리아, 뉴욕 명품백화점 '버그도프굿맨'과 독점 제휴 협약 체결

갤러리아, 뉴욕 명품백화점 '버그도프굿맨'과 독점 제휴 협약 체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한국의 프리미엄을 대표하는 갤러리아 명품관이 미국 뉴욕 맨하튼 5번가의 최고급 백화점인 '버그도프굿맨(Bergdorf Goodman)'과 손 잡았다.

15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서울 강남 갤러리아명품관은 미국 뉴욕 버그도프굿맨과 이날 제휴 협약을 맺었다.
갤러리아에게 이번 버그도프굿맨과의 제휴는 '더 갤러리아(the Galleria)'의 글로벌 브랜딩(Global Branding) 확대를 위한 첫 출발점이고 향후 세계 유명 최상급 백화점과의 글로벌 파트너쉽 구축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버그도프굿맨은 뉴욕 맨하탄 미드타운 5번가에 위치한 뉴욕 대표 명품 백화점이다. 유명 명품 브랜드와 백화점들이 밀집돼 있는 최고의 쇼핑거리 5번가에서도 가장 럭셔리한 백화점으로 손꼽힌다.

갤러리아와 버그도프굿맨은 각 도시와 국가를 대표하는 최고급 백화점이라는 공통점 외에도 각 도시의 전통적인 쇼핑 핫 플레이스에 위치했다는 점, 그리고 두 개의 건물이 길을 가운데 두고 마주보는 형태의 외관까지 비슷한 점이 많다. 이에 서울과 뉴욕을 방문하는 고객들 사이에서는 꼭 방문해야 할 랜드마크이자 럭셔리 쇼핑의 명소로 손꼽히고 있다.
이와 같은 타깃고객의 유사성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백화점 간의 글로벌 제휴를 통해 해외 신규 고객 유치를 기대한다는 점에서 양사의 이해관계가 일치해 이번 제휴를 체결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갤러리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프리미엄 리테일러로서의 입지를 구축한다. 또한 전 세계 VIP들이 모이는 뉴욕에서도 최고의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꼽히는 버그도프굿맨과의 고객 서비스 공동 제공으로 해외 신규 고객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갤러리아와 버그도프굿맨과의 협약은 올해 초 실무자들과의 접촉을 통해 진행돼 왔고 지난 7월 한화갤러리아 박세훈 대표이사가 직접 미국 뉴욕으로 건너가 버그도프굿맨 죠수아 슐만(Joshua Shulman) 대표와의 만남을 통해 성사시켰다.

이번 협약 체결 비결은 한국과 미국을 대표해 프리미엄 백화점의 상징성에 공감대가 형성됐고 박세훈 대표의 적극적인 글로벌 세일즈 노력이 양사의 협약 체결에 결정적으로 작용했다.

버그도프굿맨과 협약에 이어 현재 갤러리아는 유럽 해외 최고급 백화점들과의 제휴 협약을 진행 중이며 조만간 추가적인 제휴 협약들을 통해 갤러리아가 국내 백화점 중 가장 강력한 글로벌 프리미엄 네트워크 구축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 VIP 고객들이 상호 백화점 방문 시 상대방 백화점의 VIP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혜택을 동일하게 받는 것과 양사 모두 각각 서울과 뉴욕에 소재된 타 백화점과 동종 서비스 제휴 협약을 맺지 않는다는 것이 이번 협약내용의 골자다.

이에 따라 갤러리아 VIP 고객이 뉴욕 버그도프굿맨을 방문할 예정일 경우 뉴욕 도착 1주일 전까지 갤러리아백화점 VIP 라운지를 통해 방문 일정을 알려주면 갤러리아는 이를 버그도프굿맨에 전달하고 버그도프굿맨과 제휴하고 있는 최고급 호텔의 숙박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뉴욕에 도착한 고객은 버그도프굿맨 6층에 위치한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갤러리아 VIP 카드를 제시하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센트럴파크가 내려다보이는 버그도프 굿맨 7층의 레스토랑에서 티(Tea) 서비스(Tea for Two)가 무료로 제공되며 쇼핑 시 한국어나 영어가 가능한 퍼스널 쇼퍼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버그도프굿맨의 VIP 고객들 역시 서울 방문 시 동일한 프로세스를 통해 갤러리아의 VIP 서비스를 제공 받게 된다. 갤러리아 역시 버그도프굿맨의 VIP 고객들에게 파크제이드 라운지 이용과 퍼스널 쇼퍼 및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양사가 진행하는 패션위크, 트렁크쇼 등 다양한 프리미엄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사전 공유하여 서로의 VIP 고객들을 초청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공동으로 MD, VMD, 이벤트 개발 등에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이처럼 이번 갤러리아와 버그도프굿맨의 파트너십은 프리미엄 백화점 간의 글로벌 제휴이며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지속적 협력관계를 계획한다는 점에서 국내 프리미엄 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갤러리아명품관 유제식 점장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리테일러 갤러리아가 뉴욕 최고의 백화점인 버그도프굿맨과의 독점제휴 협약을 맺은 것은 갤러리아의 MD와 마케팅, 서비스의 수준이 세계적인 VIP고객들에게도 인정받는 수준임을 입증했다"며 "향후에도 해외 최고급 백화점과의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갤러리아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