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故 은비에 전한 김성준 앵커의 마지막 말 "하늘에서도 최선 멈추지 않기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성준 앵커(왼쪽)와 故 고은비 [사진=SBS,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성준 앵커(왼쪽)와 故 고은비 [사진=SBS,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故 은비에 전한 김성준 앵커의 마지막 말 "하늘에서도 최선 멈추지 않기를"

김성준 SBS 앵커가 사돈 관계로 알려진 레이디스코드 고(故) 은비의 사망 소식을 접한 뒤 작성한 글이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성준 앵커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른 새벽 스마트폰 뉴스앱을 열어봤다가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레이디스코드 데뷔 당시 나와 은비양의 사돈 관계 기사가 난 적이 있어서 기억하는 분들이 꽤 있다. 은비양의 이모인 제 제수씨를 통해 소개 받아서 방송에 대해 궁금한 점을 알려주고 격려의 말을 전해줬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사고 소식을 전해야하는데 어떻게 할지 막막하다"며 "(김성준 앵커가 자랑스럽게 여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에) 이미 자랑스럽다. 하늘나라에서도 그 최선을 멈추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성준 앵커는 이날 'SBS 8 뉴스'에서 "밤새 안타까운 사고가 있던 날이었다"며 "잠시 후 소식을 전해드리겠다"는 내용의 오프닝 멘트를 했다. 클로징 멘트에서는 은비를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레이디스코드는 대구 스케줄을 마치고 서울로 이동하던 중, 3일 오전 1시30분쯤 수원 지점에서 차량 뒷바퀴가 빠지는 사고를 당했다. 이 차량은 빗길에서 바퀴가 빠지면서 몇 차례 회전을 한 뒤 가드레일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멤버 고은비가 숨지고, 권리세는 중태에 빠졌다. 이소정도 중상을 입었으나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입원 치료 중이다. 함께 탑승하고 있던 다른 멤버들과 매니저, 스타일리스트는 큰 부상을 입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성준 앵커 페이스북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눈물 난다" "김성준 앵커 페이스북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담담하게 글 잘 썼다" "김성준 앵커 페이스북 레이디스코드 고은비, 고인의 명복을 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음은 김성준 앵커가 작성한 글 전문이다.

이른 새벽에 눈을 떠서 습관대로 스마트폰 뉴스앱을 열어봤다가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습니다. 걸그룹 레이디스코드의 교통사고와 고은비양 사망 소식이 눈에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몇몇 지인들에게서 애도 문자 메시지가 왔고 또 몇몇 연예뉴스 기자들의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전화는 받을 수가 없었습니다.

레이디스코드 데뷔 당시 저와 은비양의 사돈 관계 기사가 난 적이 있어서 기억하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사실 저는 당시 기사 내용과는 달리 은비양과 잘 알고 지내던 사이가 아닙니다. 말 그대로 ‘사돈 댁 어린 학생’ 정도가 전부였습니다. 유일한 인연이라면 은비양이 ‘커서 방송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가진 여중생이었을 때입니다. 은비양의 이모인 제 제수씨를 통해 소개 받아서 방송에 대해 궁금한 점을 알려주고 격려의 말을 전해줬던 기억이 납니다. 아마 ‘방송 일은 절대 지루하지 않은 직업이다. 상상력이 중요하다. 꿈을 키워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아라’ 이런 정도의 조언 아니었겠나 싶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흘러 은비양이 걸그룹 레이디스코드의 멤버로 데뷔하게 됐습니다. 어느 날 느닷없이 기사가 떴는데 제가 마치 은비양의 엄청난 멘토였던 것처럼 과장된 내용들이 포함돼 있었습니다. 은비양 쪽에서 과장된 보도가 나가서 폐를 끼쳤다고 죄송하다는 연락이 왔지만 저는 괜찮다고 넘겼습니다. 일부 연예뉴스 기자들에게 사정만 설명하고 말았습니다. 저나 은비양 양쪽 입장에서 아주 틀린 말도 아니고 크게 나쁠 일도 없는 기사였기 때문입니다.

이후 저는 레이디스코드가 화면에 나올 때마다 ‘이 친구 잘하고 있나’ 관심 갖고 지켜보곤 했고 간혹 응원하는 SNS 메시지를 올리기도 했습니다. 꿈을 가진 아이가 그 꿈을 하나 하나 성취해 가는 모습이 대견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는 ‘레이디스 코드의 은비라는 친구가 나랑 아는 사이야~’하고 자랑도 하고 다녔습니다. 슬슬 거꾸로 제가 은비 덕을 보기 시작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오늘 비보를 듣고 나서 관련 기사들을 읽어봤습니다. 은비의 별명이 ‘은비타민’이라는 얘기가 눈에 띠었고 ‘무공해 미소’ 또는 ‘팬바보’라는 표현들도 보였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착하게 살아왔구나’하는 생각이 들자 더욱 마음이 아팠습니다. 오늘 8시 뉴스에서도 이 사고 소식을 전해야 하는데 어떻게 할지 막막합니다. 소소한 인연이었지만 제가 미래를 엿보여주고 용기를 선물하려고 했던 한 어린 아이입니다. 그 아이가 한창 꿈을 펼치기 시작하려던 순간에, 미래를 향한 달리기의 출발점 근처에서 엉뚱한 사고로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됐다는 사실이 고통스럽습니다.

데뷔시절 기사가 나갔을 때 은비양이 자필 싸인이 담긴 첫 앨범 CD를 보내왔습니다. 거기 이렇게 적혀 있었습니다. “격려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꼭 앵커님이 저희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미 자랑스럽지만, 하늘나라에 가서도 그 최선을 멈추지 않기 바랍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