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G마켓이 2014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온라인 쇼핑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G마켓은 한국생산성본부(KPC)가 1일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에서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 등 6가지 조사 항목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점수를 받았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30개 산업군과 104개 브랜드를 조사해 산출하는 브랜드 가치 지표다.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데도 앞장서왔다.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모바일 쇼핑 시장 성장을 선도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PC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개편하고 큐레이션 쇼핑몰인 ‘G9’도 새로 오픈했다. 신속한 결제 시스템을 완비하기 위해 ‘스마일페이’를 도입하는 등 고객 쇼핑 편의성 개선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 실장은 “온라인에서도 안심하고 신선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신뢰도를 높이고, 고객의 권리를 보호하는 보장 제도 등 고객들의 쇼핑 환경을 개선하는 데 노력해왔다”며 “8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라는 큰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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