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읍시·한국관광공사, 내장산리조트 48개 부지별 분양공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름다운 내장산 리조트에 투자하세요!”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정읍시 사계절 관광기반시설 구축의 핵심사업인 내장산리조트 조성 관련 민간자본 유치를 위한 분양공고를 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8일자 신문 공고를 통해 정읍시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입주자 모집공고를 냈다.

관광공사와 시는 기존 분양방식이었던 대상 부지 일괄분양이 아닌 48개 부지를 개별분양으로 공고함에 따라 민자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세부사항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www.visitkorea.or.kr , 공고/공모)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내달 30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한다.
시와 한국관광공사는 “투자유치 공고를 계기로 국내·외 잠재 투자 의향자들을 보다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물색하고 분양 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투자를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내장산 리조트 관광지는 신정동과 용산동에 위치한 158만7천여㎡(약48만평) 부지에 정읍시 422억, 한국관광공사 440억, 민자 2천367억 등 총 3천229억원을 투입해 골프장과 펜션, 스파파크 등을 조성하는 대규모 관광지 조성사업이다.

현재 공정률은 토목 기준 98%로, 오는 11월 준공예정이다.

한편 KT&G 기업연수원 건축공사‘도 하반기 내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연수원은 총면적 8천419㎡에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로 건립된다.

시와 관광공사는 성공적인 관광지 조성을 위해 지난 2003년 개발협약을 체결하고 2006년 조성계획 승인에 이어 2008년 착공,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