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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銀, 보이스피싱 예방 위해 '비즈 브랜드콜'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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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 부산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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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부산은행은 보이스피싱 등 전화금융 사기예방을 위해 발신자 확인 방식의 안심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SK텔링크 '비즈 브랜드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비즈 브랜드콜은 부산은행고객센터의 대표번호(1544-6200)와 일치할 경우에만 고객의 스마트폰 통화연결 화면에 부산은행고객센터번호, 발신자명, 이미지를 함께 표시한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BS텔레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안심통화서비스 가입을 하면 무료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기봉 부산은행 고객센터장은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보이스피싱이 급증해 고객들의 금융피해가 많을 것으로 예상돼 '비즈 브랜드콜'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개인정보 유출사고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고 보이스피싱도 예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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