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수한 조망 아파트 노린다면 '부산 신항만 에이스 카운티'가 제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아파트의 쾌적성에 대한 니즈가 늘어나면서 우수한 조망권을 갖춘 단지들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는 가운데, 창 밖으로 시원하게 펼쳐진 물과 녹지를 두루 조망할 수 있는 '멀티 뷰'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단조로운 단일 조망권 아파트보다 산이나 강, 바다 등 2~3가지 이상의 그림같은 조망을 감상할 수 있는 '멀티 뷰' 단지들이 더욱 대접 받고 있다. 1년 내내 같은 풍경이 아닌 계절에 따른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투자가치와 희소성도 높아 부촌에서는 빠질 수 없는 필수 요건이 되어버린 것. 남산과 한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 한남동, 서울숲 공원과 한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 뚝섬 일대의 고급 주택가, 밤섬과 주위를 둘러싼 한강이 절경을 이루는 마포 밤섬 일대 등이 대표적인 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분양시장에 있어 청약자들의 아파트 선택 기준이 까다로워지면서, 조망권에 대한 가치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조망권 프리미엄을 갖춘 분양 단지의 경우 대체로 입주 후 가격 상승 여력도 높아 내집마련을 하고자 하는 청약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기 마련"이라고 전했다.
지방 분양시장 중에서도 바다와 산 조망이 가능하고, 전체 세대의 조망권 확보를 위해 단지 배치를 일(一)자형으로 배치한 신규 분양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부산 신항만 개발의 최대 수혜지인 경남 창원시 용원동에지난 14일 주택전시관을 오픈한‘부산 신항만 에이스 카운티’다.

이 아파트는 에이스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에이스건설은 경기도 용인에 첫번째 주택사업인'에이스카운티용인'의 공급을 시작으로 주택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을 한 알짜 건설사로 지식산업센터의 대가로 유명한 건설사다.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용원동 111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부산 신항만 에이스카운티는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내 신항만지역에 인접해 있다. 부산 신항만인근의 개발호재로 현재보다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단지다. 지하 2층 ~ 지상 29층 12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59㎡ 472가구 △73㎡ 273가구△84㎡ 224가구, 총 969세대의 대규모 단지구성에전세대가 중소형으로만 공급된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인기가 예상된다.
‘부산신항만 에이스카운티’는 산과 바다를 낀 배산임수 지형에 위치한다. 단지 구성을 일(一)자형으로 배치해 전체 가구의 바다 조망 및 산 조망을 확보해 쾌적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지상에 주차장이 없는 친환경 공원형 단지로 설계되며, 단지 안에 왕벚나무길, 어린이수목원 등 다양한 테마조경과 실내 배드민턴장, 독서실 등을 갖춘 고품격 커뮤니티 도 갖춰진다.

세대 내부는 59㎡, 73㎡, 84㎡타입에 4베이 최신 설계가 도입됐으며, 신규 아파트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알파룸 설계 또한 갖춰지는 등 최신 설계를 보는 재미도 쏠쏠할 전망이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보통 사업진행이 느리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 아파트는 지난 6월 조합설립인가 확정이 돼 빠른 사업진행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부산신항만 에이스카운티’의 주택전시관은창원시 진해구용원동 1212-2 벽송수피아 빌딩 5~7층에 마련됐다. 한편, 조합원 모집을 마무리 후 일반분양은 올해 말에 실시 예정이다.

문의 :055-547-6668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