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인성도 '아이스버킷 챌린지' 참여…이 캠페인의 정체는?

최종수정 2014.08.20 14:21 기사입력 2014.08.20 14:21

댓글쓰기

조인성 얼음물 캠페인(사진=유투브 영상 캡처)

조인성 얼음물 캠페인(사진=유투브 영상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조인성 아이스버킷 챌린지 참여…수니가·네이마르 화해하게 한 이 캠페인의 정체는?

배우 조인성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며 이 캠페인의 정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인성의 소속사는 지난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조인성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을 실행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배우 이광수의 도움으로 '얼음물 샤워'를 하는 조인성의 모습이 담겨 있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조인성은 아이스버킷챌린지 실천에 앞서 "루게릭병뿐 아니라 몸과 마음에 상처를 받은 모든 분들이 이 캠페인을 통해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나를 이어 세 분이 이 캠페인에 동참하셔야 하는데, 배우 이광수·임주환, 야구선수 조인성이 뜻 깊은 릴레이 캠페인에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여 전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최근 미국에서 IT관련 유명 기업인 등 명사들이 너도나도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모습이 공개되며 붙여진 행사 이름이다.

이는 루게릭병으로 알려진 ALS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이끌기 위해 시작한 '얼음 물 샤워(Ice Bucket Challenge)' 이벤트로써 미국 전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인성도 '아이스버킷 챌린지' 참여…이 캠페인의 정체는?


한편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네이마르의 척추를 니킥으로 부러뜨려 악연을 맺었던 후안 카밀로 수니가(29, 나폴리)가 네이마르의 '얼음물 샤워(ALS 아이스버킷 챌린지)' 제안을 받아들여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수니가도 지난 18일(한국시간) 나폴리 훈련장에서 상의를 탈의한 채 반바지 차림으로 얼음물을 맞는 영상을 공개한 것이다.

조인성 얼음물 샤워 소식에 네티즌은 "조인성 얼음물 샤워, 동참" "조인성 얼음물 샤워, 릴레이 캠페인 동참"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