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소프트뱅크, 샤프와 손잡고 美 공략 채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일본의 이동통신사 소프트뱅크가 자국 업체 샤프와 손잡고 미국 통신시장 공략을 위한 방안을 선보였다. 미국 통신업계의 변화를 볼러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월스트리트 저널 등 외신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18일(현지시간) 샤프가 제조한 '아쿠오스 크리스탈' 스마트폰을 스프린트를 통해 사실상 무료로 공급하고 선탑재 앱 모음집인 '앱 패스'(Ap p pass)를 통해 100여개의 다양한 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아쿠오스 크리스탈은 전화기를 둘러싸는 화면 테두리인 베젤(Bezel)이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얇은 것이 특징이다. 샤프는 이 전화기를 소프트뱅크에만 공급한다.

소프트뱅크는 스프린트 인수에 이어 T모바일을 추가로 합병해 미국 통신시장에서 새 바람을 일으키겠다는 계획이었지만 T모바일 인수 포기로 이런 계획을 다시 짜야 했다.

그동안 진행해 온 스프린트의 비용 구조 절감이 이뤄진 만큼 가입자 이탈 방지를 위해 본격적인 가격 경쟁을 시작한 것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판매가 순조롭다는 전제하에서 일본 이외의 시장에서 외면 받던 샤프의 휴대전화 단말기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

하지만 이미 미국 통신사들이 이미 저가 경쟁 중인 상황에서 소프트뱅크의 노력이 얼마나 성과를 낼지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시각도 만만치 않다.

소프트뱅크는 이날 49억1000만달러 규모의 회사채 발행계획도 발표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는 소프트뱅크가 여전히 인수합병 시장에서 발을 빼지 않고 있는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소프트뱅크가 T모바일 인수 포기 당시에도 손정의 회장의 측근들이 10여개 이상의 인수 대상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한 사실을 상기시켰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