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두석 장성군수, 호우피해 현장 시찰

최종수정 2014.08.18 14:27 기사입력 2014.08.18 14:27

댓글쓰기

유두석 장성군수가 간밤에 내린 비로 피해를 입은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두석 장성군수가 간밤에 내린 비로 피해를 입은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새벽부터 현장 방문해 점검 및 피해주민 위로…긴급복구 행정력 집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유두석 장성군수가 간밤에 내린 비로 피해를 입은 현장을 점검하고 주민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 군수는 18일 이른 새벽부터 북하면 신성리 자하동마을 주민 고립 현장 및 북일면 양파 침수 지역 등 곳곳의 피해 현장을 둘러봤다.

유두석 군수는 “공공시설물을 우선적으로 철저히 점검하고, 농작물 피해에 대해서도 조사를 실시하는 등 피해복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지난 17일 밤부터 18일 아침까지 장성군에는 평균 140mm의 많은 비가 왔으며, 북이면에는 211mm(시간당 최대 52mm)가 넘는 집중호우가 이어지는 등 지역 곳곳에서 도로 토사유실 및 농경지 침수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군은 즉시 공무원 비상근무 명령을 내리고 토사 유실로 통행이 불가한 지역에는 중장비를 동원하는 등 신속한 피해복구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더 많은 피해가 있을 것이란 판단 하에 현재 읍면별로 정확한 피해상황을 조사 중에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