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 ‘대용량 초고속 인터넷 장비’로 기가 네트워크 본격화

최종수정 2014.08.17 09:15 기사입력 2014.08.17 09:15

댓글쓰기

기가 인터넷의 근간인 ‘대용량 OLT 시스템’ 공급 개시
고객은 전용 모뎀을 통해 최대 1Gbps급 속도의 인터넷 사용
UHD, 사물인터넷(IoT) 활성화에 따른 트래픽 폭증 대비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KT(회장 황창규)는 지금보다 10배 빠른 1Gbps급 인터넷 속도 제공이 가능한 OLT((최대 5120명 가입자를 수용할 수 있는 초고속 인터넷 장비)) 시스템을 전국적으로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KT가 공급하는 대용량 OLT 시스템은 기존 초고속인터넷 FTTH((Fiber to the Home:KT 국사에서 가정 댁내까지 광케이블을 통해 초고속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가입자 수용량은 8배, 동시 트래픽 처리용량은 40배 수준으로 향상되었다.

KT는 5월까지 일부 수도권 지역에 대용량 OLT 시스템 시범 적용을 마쳤으며, 6월 수도권 확대 적용 및 품질 검증을 실시했다. 이 시스템은 올해 말까지 전국에 공급을 완료할 예정이며, 7월까지 약 35%가 공급됐다.

KT는 대용량 OLT 시스템 도입으로 본격적으로 활성화 될 UHD TV, 사물인터넷(IoT) 시대를 맞아 트래픽 폭주에도 원활히 대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서창석 KT 네트워크기술본부장은 “대용량 OLT 시스템 공급에 따라 기가 서비스 제공은 물론, 품질도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더 나은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