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례군, 귀농인 영농정착기술 현장연찬 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4.08.11 15:14 기사입력 2014.08.11 15:14

댓글쓰기

구례군은 귀농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귀농인 40명을 대상으로 현장연찬 교육을 가졌다.

구례군은 귀농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귀농인 40명을 대상으로 현장연찬 교육을 가졌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귀농· 귀촌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에 도움을 주도록 노력할 것”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 ]구례군은 귀농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귀농인 40명을 대상으로 현장연찬 교육을 가졌다.

이번 현장연찬은 7일 오전 안성농협 농식품물류센터를 방문해 농산물의 유통현황과 선별과정 및 포장실태 등을 살펴보고, 오후에는 이천시 귀농농장(친환경채소)을 방문해 귀농 성공담과 애로점 등 현장에서의 생생한 얘기를 들었다.
또한 8일에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를 견학하며 친환경 ·유기농업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귀농·귀촌 가구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실질적인 현장교육을 통해 귀농· 귀촌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에 도움을 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