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판 마르바이크, 대표팀 감독 되나? 네덜란드 언론 "부임 기정사실"

최종수정 2014.08.10 13:52 기사입력 2014.08.10 13:52

댓글쓰기

판 마르바이크

판 마르바이크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판 마르바이크, 대표팀 감독 되나? 네덜란드 언론 "부임 기정사실"

판 마르바이크(62) 감독의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직 수락이 임박했다고 네덜란드 언론이 보도해 화제다.

9일(한국시간) 네덜란드 언론 '부트발 인터내셔널'의 보도에 따르면 "판 마르바이크 감독이 한국축구대표팀과 계약하기로 합의했다"며 "대한축구협회가 2018년 러시아 월드컵까지 판 마르바이크 감독과 계약을 맺길 희망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최근 판 마르바이크는 새롭게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을 맡은 이용수 위원과 접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용수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은 지난 5일 판 마르바이크를 직접 만나 감독직 수락여부를 타진했다.

양 측은 일주일간의 기간 동안 감독직 성사에 대한 검토를 마친 후, 세부조율을 하기로 합의했다. 이 상황에서 판 마르바이크 감독이 네덜란드 언론에 먼저 수락의사를 밝히면서 사실상 계약이 성사단계에 이른 상황이다.
한편 판 마르바이크 감독은 2010년 남아공월드컵에서 네덜란드를 준우승으로 이끌었던 명장이다. 또한 벨기에와 독일에서 클럽 팀 지휘봉을 잡았던 경험이 있는 지도자이다.

판 마르바이크의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직 수락 임박소식에 네티즌은 "판 마르바이크, 드디어 수락 하신건가?" "판 마르바이크, 이제 한국 대표팀과 함께 비상해봅시다" "판 마르바이크, 이 정도면 확정됐다고 봐도 되는 건가?"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