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 여름 대세는 낮은 굽, ‘킬힐’ 지고 ‘로우힐’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 3층 바바라 매장에서 여성 고객들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로우힐' 슈즈를 살펴보고 있다. 여성 슈즈 전문 브랜드 '바바라'에서는 오는 7일부터 10일(일)까지 4일간 8자 리본 디자인 상품을 30% 할인하는 '리본데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가진제공=광주신세계

(주)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 3층 바바라 매장에서 여성 고객들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로우힐' 슈즈를 살펴보고 있다. 여성 슈즈 전문 브랜드 '바바라'에서는 오는 7일부터 10일(일)까지 4일간 8자 리본 디자인 상품을 30% 할인하는 '리본데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가진제공=광주신세계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신세계, 기능성과 디자인 겸비한 ‘로우힐’ 판매량 급증"
"7월 한달, 하이힐 판매량 14% ↓ 로우힐 판매량 21%↑"


[아시아경제 노해섭 ]여성패션의 완성 아이템으로 불리던 ‘킬힐’ 이른바 뒷굽이 매우 높은 하이힐(High-Heel) 패션이 로우힐(Low-Heel) 패션으로 급격하게 대체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힐은 핫팬츠나 미니스커트와 매치하면 다리를 가늘어 보이게 하는 시각적 효과 때문에 20~30대 젊은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어왔다. 그런데 최근 편안한 착화감과 더불어 각양각색의 독특한 스타일을 갖춘 로우힐이 사회적 트렌드인 웰빙현상에 부합하며 여성들의 대표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에 따르면 지난 7월 한달 동안 판매된 여성 신발 상품군에서 7cm 이상 하이힐의 판매량은 전월인 6월 대비 14% 감소한 반면 6cm 이하의 로우힐의 판매량은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름철 로우힐의 대표격인 플랫슈즈의 경우, 7월 한달 간의 매출 신장률이 작년 동기 대비 약 40% 가량 증가하며 시즌 최고의 영업실적을 나타냈다.
휴가지 필수 아이템인 플리플랍과 젤리슈즈 역시 7월 한달 간 작년 동기 대비 각각 13%, 17% 가량 판매량이 늘며, 플랫슈즈 못지 않은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신세계 여성 신발 매장 판매 관계자는 “최근 패션성을 겸비한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로우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패션 스타일과는 다소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으로 여겨졌던 로우힐에 대한 여성들의 심리가 최근 사회적 트렌드인 웰빙현상을 반영하며 점차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 때를 같이하여 광주신세계 3층 여성 슈즈 전문 브랜드 ‘바바라(Babara)’ 매장에서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8자 리본 디자인 상품을 30% 할인하는 ‘리본데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플랫슈즈로 여성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바바라는 플랫슈즈 이외에도 플랫샌들, 쪼리샌들과 같은 시즌제품, 아동화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토털 슈즈 브랜드다.

바바라의 리본데이는 2010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다섯 번째 진행한다. 구두 업계 최초 데이(Day) 마케팅으로 유명세를 탓던 리본데이는 바바라의 베스트 셀러 아이템인 리본장식 슈즈의 8자 모양이 두 번 겹치는 8월 8일에 소비자에게 30%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는 날을 말한다.

2013년 2월 광주신세계 3층 구두매장에 입점한 바바라는 작년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리본데이를 진행한 바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목표 매출을 약 120% 초과 달성했다고 광주신세계 관계자는 전했다.

바바라의 시그니처 모티브인 8자 리본이 달린 플랫슈즈는 89,600원부터 99,600원까지, 그 외 상품은 131,600원부터 166,600원까지 총 40여종의 상품이 할인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시간과 장소 여건이 맞지 않아 방문하기 힘든 고객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