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종교계 스킨십 vs. 野 군장병 위로 '당대표 행보 제각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6일 여당의 대표는 종교계와 스킨십 강화에 나선 반면 야당 대표는 논산훈련소를 찾아 군 장병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오후 조계사를 방문해 자승 총무원장을 예방할 예정이다. 이어 조계종 행사인 '한국의 전통산사 세계유산 등재' 추진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축사를 한다.
김 대표 측은 "조계종 행사 초청이 들어와 방문하는 김에 취임 인사를 겸해 인사드리는 것"이라며 "앞으로 천주교를 비롯해 다른 종교계 지도자들도 방문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전날에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인 홍재철 목사가 주최한 '세계청소년 문화교류 엑스포'에도 참석해 홍 목사와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김 대표는 당직 인선을 마무리하는 대로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비롯한 전직 대통령을 예방하고 종교계 등 각계 인사와도 두루 만날 예정으로 전해졌다.
새정치민주연합의 비상대책기구인 국민공감혁신위원회의 박영선 위원장은 이날 오전 훈련병이 입대하는 충남 논산의 육군훈련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최근 육군 28사단 윤모 일병의 집단폭행 사망 사건으로 군 장병 인권 침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박 위원장은 원내대표단과 당 소속 국회 국방위원과 함께 훈련소 책임자의 현황 보고를 받고 훈련병 입소 절차와 퇴소식을 지켜봤다. 이후 지구병원과 생활관(내무반) 등 부대를 둘러봤다. 오찬은 훈련병과 함께 했다.

유은혜 원내대변인은 "이번 사건으로 입영 거부 운동이 일어날 정도로 국민적 분노와 충격이 크다"며 "훈련소에 아들을 보내야 하는 어머니들을 안심시켜주자는 취지에서 이번 방문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