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주 무상급식·친환경식재료 지원 “학부모 만족도↑”

최종수정 2014.08.02 12:38 기사입력 2014.08.02 12:38

댓글쓰기

나주시가 친환경학교급식 안정성을 검사하고있다.

나주시가 친환경학교급식 안정성을 검사하고있다.


"시 재정을 고려해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 확대공감 79%"
"식재료 안전성 검사 신뢰 프로세스 구축필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나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초·중학교 무상급식과 친환경 식재료지원 사업에 대해 지역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주시가 관내 10곳 초중고별로 학교당 한 개 반 학생 전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교 무상급식과 친환경급식에 대해 90%의 학생이 만족하고 있으며, 무상급식을 위해 학부모가 부담하는 급식비를 나주시가 지원하고 있다는 사실도 95%가 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시 재정을 고려하여 동지역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을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도 79%에 달해 무상급식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잔류농약 검사만으로는 친환경 농산물을 믿을 수 없다는 응답도 14%나 나와 잔류농약 검사에 대한 정보를 학부모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신뢰프로세스 구축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반면 친환경 학교급식 식재료가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이라는 것을 모른다는 응답도 42%나 나와, 친환경 학교급식이 학생들의 건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라는 것을 학부모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홍보전략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나주시는 학부모들의 급식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매년 초·중학교 37개교 6,066명의 학생들에게 10억4천2백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보육시설에서부터 고등학생까지 전체 119개교 11,800명의 학생들에게 9억7천5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친환경 식재료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나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서 분석된 결과에 따라 나주시교육지원청과 협의하여 학부모들의 무상급식과 친환경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와 전류농약 검사에 대한 신뢰 프로세스를 구축을 위한 방안을 강구하여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